오늘 G.Zandanshatar 몽골 국회의장은 대한민국 김용주 국회의원을 접견했다.
김용주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장관을 역임했으며, 특히 여성의 사회 참여와 리더십을 강조하는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지역 외교와 협력을 확대해왔다.
이번 방문 기간 몽골 공중보건 아카데미 회원들과 모든 여성이 함께 지원하고 협력하기 위한 많은 시책이 제시되었으며, 대상 주제에 대한 합동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다자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무역 회전율과 투자를 늘리기 위한 효과적인 사업과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시행하자고 제안했다. 예를 들어 몽골에 대한 투자와 경제자유구역 개발 지원에 관심이 있는 기업을 연결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다.
G.Zandanshatar 국회의장은 "몽골과 형제 관계를 발전시키고 몽골 여성 발전에 이바지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 우리는 당신과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회의 동안 'RHP' 그룹의 대표는 국가의 대중교통 분야에 대한 최신 개발, 기술, 솔루션, 비교 연구 및 정보를 발표했다. 울란바타르에서 혼잡을 줄이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해결책 중 하나는 경전철, 혁신적인 건설 기술 및 기타 인기 있는 트렌드의 장점과 특징이다.
양측은 의회 간 협력을 점진적인 방식으로 더욱 확대하고 새로운 대외 무역과 투자 흐름을 시작하는 데 있어 서로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는 국회 사무국 연구소, Ts.Tsogzolmaa 연구소 소장, 한국 정부 대외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울란바타르 무역관장 민송무와 한국 건설, 인프라, 대중교통 부문 대표들이 참석했다.
[ikon.mn 2022.05.0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