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통령 취임선서식에 참석한 몽골 대통령 Ya.Sodbaatar 비서실장은 2022년 5월 11일,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했다.
Ya.Sodbaatar 비서실장은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에게 U.Khurelsukh 몽골 대통령의 인사말을 전하고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심화하기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팬데믹 이후 경제를 살리고 양국 시민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일정 기간 한국 시민이 비자 요건에서 해제한 것과 관련해 몽골 시민들이 우대조건과 무비자로 한국을 여행할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대한민국과의 정치적 대화를 안정시키고, 항공 관계 자유화의 목표에서 항공 화물을 늘리고, 지질학과 광업 분야 협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편한 시간에 몽골에 방문할 수 있도록 초청해 달라는 U.Khurelsukh 대통령의 초청장을 전달했다.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은 취임식에 참석해 주신 몽골 대통령 특사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몽골 U.Khurelsukh 대통령과 긴밀히 협력하여 한국과 몽골 간의 전통적 우호 관계를 심화할 용의를 표명했다. 또 몽골 국민의 한국 무사증 여행에도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진 대한민국 외교부 장관 후보자와 N.Erdenetuya 주대한민국 몽골대사가 참석했다.
[ikon.mn 2022.05.1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