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람들이 4주 만에 다시 감염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하다.
오미크론의 BA.5 균주는 항체에 대한 내성이 더 강한 것으로 평가되어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들이 여전히 다시 감염될 수 있다.
오미크론 변종은 SARS-CoV-2 바이러스의 위험이 덜하며, 대부분의 환자들은 감기나 독감 같은 증상을 보인다.
영국에서 전문가들은 감염이 가벼워졌을 때 BA.4와 BA.5 증상을 보이지만 재감염 가능성은 더 빠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감염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영국 보건안전청(UKHSA)의 자료에 따르면 BA.5는 BA.2보다 35% 더 빠르게 전염되는 반면 BA.4는 약 19% 더 많이 감염된다.
UKHSA의 임상 프로그램 책임자인 Mary Ramsay 박사도 영국에서 모든 연령층에서 감염과 입원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75세 이상의 사람들 중 거의 80%가 지난 6개월 동안 COVID-19 백신을 접종했다. Mary Ramsay 박사는 나머지 사람들에게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백신을 접종하라고 촉구했다.
예비 분석에 따르면, 백신은 여전히 심각한 질병과 코로나19에 대항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Mary Ramsay 박사는 COVID-19가 사라지지 않았으며 모든 국민은 호흡기와 손의 위생을 잘 유지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사람이 많은 곳과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https://vtc.vn/bien-chung-ba-5-va-thoi-gian-tai-nhiem-covid-19-ar688583.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휴택 대학교 Bao Ngoc (은서)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