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는 새로운 돌연변이의 발생과 함께 다시 발생할 위험이 있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새로운 발병 건수도 급증했다.
이전 단계에서 일일 새로운 발생 건수가 1,000건 미만으로 감소했다면, 최근 이 건수는 다시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연속 4일에는 새로운 발생 건수가 2,000건을 넘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달에 비해 COVID-19 확진자 수는 22.4% 증가하여 2명이 사망했고, 현재 모니터링 및 치료 중인 6388명, 병원에서 치료 중인 675명, 기계호흡 3건 등 44건의 산소호흡기가 발생한다고 한다.
또한 이전에 코로나바이러스-19가 재발하여 병원에 입원한 사례도 있다. 치료 중인 환자의 대부분은 의료 및 모니터링이 필요한 기저질환 환자이다.
베트남은 BA.4, BA.5의 변종을 기록했는데, 새로운 발병 건수는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증가 추세는 의료 시스템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현재와 같은 많은 유행병이 유행하고 있을 때 "감염"의 위험이 있다.
타오홍란 보건부 장관에 따르면 전염병의 복잡한 상황, 특히 COVID-19가 다시 발생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일찍, 원격, 기초 방역"의 관점에서, 절대 주관적이지 않고, 방심하고, 경계심을 잃고, 전염병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가속화하여 사람들의 면역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동시에 기관은 COVID-19 예방 및 방역을 위해 충분한 의약품, 자재, 의료 장비, 인력을 계속 확보한다. 따라서 질병 예방 및 방역에 대한 정보 및 통신 작업을 계속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선전은 전염병을 예방 및 방역 위한 국민 의식과 건강 보호 의식을 증진시킨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외국어 정보 대학교 Thuy Dung (다비)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