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에 Crimea 반도의 러시아 큰 군사 공항 근처에서 최소 4 건의 폭발이 발생하였다.
Crimea 반도의 Mikhail Razvozhayev 시장은 도시 북쪽 Belbek 군용비행장 주변 지역에서 폭발이 발생했지만 사상자는 없었다고 말했다. Mikhail Razvozayev 시장은 러시아 방공군이 우크라이나의 무인항공기을 격추했다고 주장하였다.
Mikhail Razvozhayev는 텔레그램에 "피해는 없다.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고 썼다.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에 따르면, 로켓으로 추정되는 물체는 밤에 하늘을 향해 발사되고 그 후 최소 두 번의 폭발음이 울렸다.
현재 러시아 국방부와 우크라이나 군대는 정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Crimea 반도에서 폭발이 잇따르고 있다. 얼마 전에 8 월 16 일 Crimea 반도 북부에 대규모 탄약고 폭발이 발생했다. 그 전에 Crimea 반도에 있는 러시아의 Saki 공군 기지에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여 많은 전투기가 파괴되었다.
러시아 국방부는 우크라이나의 최근 공습이 파괴적인 행동이며 전력선, 발전소, 철도 및 일부 주거 건물 등 민간인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말하였다.
우크라이나는 최근 공격에 대한 책임을 직접 확인하지 않았지만 Saki 공항 사고 후 Vladimir Zelensky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Crimea 반도를 되찾을 때에만 갈등이 끝났다고 말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외국어 정보 대학교 Anh Thơ (안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