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 호치민 기술 대학교 한국학과는 D 회의장에서 ‘디지털-미디어를 통해 한국 문화 콘텐츠 제작’이라는 주제의 학술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E learning-한국 사회문화' 과목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디지털 매체를 통하여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 플레이그라운드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습 능력, 팀워크 능력, 학습 기술 활용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간담회에는 한국학과 Bui Phan Anh Thu 부학장, 한국학과 Tran Nguyen Nguyen Han 부학부장, 한국학과 한국어학 Khuong Thi Thanh 학과장, Tran Le Thuy Van 교수, Tran Thi Truc Phuong 교수, 김우빈 교수, Le Hoang Trong 강연자 (라스타 멀티미디어 주식회사 (Let's Viet TV 채널)부사장, 소프트웨어 전공인 IT 엔지니어)와 많은 한국학과 학생들은 참석하였다.
(사진: 라이프플라자)
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Le Hoang Trong 강연자, Tran Nguyen Nguyen Han 부학부장 및 Khuong Thi Thanh 교수의 유익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강연를 들었다.
이후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한국 문화 콘텐츠 제작'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26개의 시험작품들도 개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팀으로 최소 3분 길이의 동영상, 애니메이션이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2주 동안 한국 문화에 대한 작품을 준비하였다. 이번 대회는 한국학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어 사계절, 한식, 한국 관광명소, 한국인의 인사문화, 결혼문화, 한국의 석가탄신일 등과 같은 다양한 내용으로 재미있고 흥미로운 작품들이 제작되었다.
개봉 후에, 각 팀 대표 학생이 자기 영상 주제에 대해 설명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작품에 집중 검증
모두 시험 작품을 살펴본 후 한국학과 교사를 포함한 심사위원은 인상적인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모든 참가팀에 찬사의 말을 보냈다.
수상자들 시상식
심사위원은 최우수상 5개를 선정했다. 일등상을 퓨전걸스팀, 이등상을 20DHQA2반의 2팀, 삼등을 123팀, 장려상을 Destiny팀와 천사팀이 각각 수상했다.
라이프플라자 기자 문영(Van A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