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유명한 여행 잡지 원더러스트(Wanderlust)는 베트남을 다가오는 새해 휴가에 대한 세계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선정하였다. 원더러스트(Wanderlust)의 기자 엘리자베스 앳킨(Elizabeth Atkin)은 독자들이 좋은 새해를 시작기 좋은 장소로 선택할 수 있는 세계 20대 여행지 리스트를 작성하였다. 따라서 베트남은 유명한 잡지에 의해 안전한 목적지로 칭송 받고 있으며 연초 날씨는 대부분 햇볕이 들고 건조할 때 비교적 쾌적하다. 이때 북부는 남부에 비해 그리 춥지 않아 많은 관광객들도 크리스마스 연휴를 마치고 떠났기 때문에 지금 베트남으로 가는 것을 선택한다면 사람들은 평화로운 나라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앳킨(Atkin)은 관광객들도 이곳의 다양한 땅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절대 지루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고대 호이안, 평화로운 하노이, 활기찬 호치민시, 조용한 후에,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인 Son Doong을 탐험하는 것도 놓칠 수 없는 경험이다. 게다가 메콩강과 베트남, 라오스와의 이웃나라를 탐험하는 여정은 앳킨(Atkin)에 의해 이 리스트에 선정되었다. 원더러스트(Wanderlust)잡지가 리스트에서 선택한 나머지 목적지는 노르웨이, 말레(몰디브), 로스앤젤레스(미국), 슬로베니아, 바베이도스, 니카라과(온두라스 및 엘살바도르)이다.
https://vietnamnet.vn/viet-nam-la-diem-den-hang-dau-the-gioi-trong-nam-moi-2024-2069726.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반히엔 대학교 Thu Thuy (지수)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