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주 동안 하노이의 뎅기열 발생 건수가 폭증되며 한 주에 평균 1.200건의 감염자를 발견하고, 연초부터 하노이는 거의 9.800건을 기록하였다.
하노이 보건부 Tran Thi Nhi Ha 국장에 따르면 시외 지역에서 발생한 환자는 58.1%이며 시내에는 41.9%를 차지하였다. 11월 중순쯤에 뎅기열의 전염성이 가장 높은 것이라고 예상된다. 현재까지 2022년 하노이 전역에서 총 뎅기열 발생 건수는 거의 10.000건이다. 전년 동기 대비 3배 정도 증가하였다. 앞으로 뎅기열은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며 뎅기열 발생 건수가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Tran Thi Nhi Ha 국장은 뎅기열이 증가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전염성 모기의 발달에 유리한 날씨 특성이다. 둘째, 10월 초에 하노이로 입학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마지막은 사람들의 뎅기열에 대한 방지 작업이 약하고 주관하기 때문에 열이 날 때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았다.
또한 Ha 국장은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공립병원과 사립병원을 대상으로 치료 절차를 안내하며 뎅기열에 대한 치료 방법을 업데이트했다고 하였다. 그리고 병원들에게 충분한 화학 물질, 물자, 약물뿐 아니라 고분자 용액과 혈액도 확보하라고 요청하였다.
Ha 국장에 따르면 뎅기열로 인한 감염, 중환자 및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방법은 주변 환경을 청소하고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반랑 대학교 Hai Yen (해연)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