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아침 하노이시 경찰은 많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일부 전자 상거래의 사기 수법에 대해 계속 경고하였다. 하노이시 경찰은 최근 하노이시 선떠이(Son Tay)의 한 여성이 스마트 투자로 20억 동을 사기 당하였다고 말하였다.
구체적으로, 지난 10월 M씨 (49세, Son Tay 거주)는 "안전한 스마트 투자 4.0"이라는 페이스북 계정과 페이스복 메시지한 후 이 대상에게 투자 유혹을 받고 거래할 때마다 최대 90%의 이자를 받고 광고하였다. 참가비를 입금하고 첫 거래를 하자마자 M 씨는 이자율을 생기지만 돈을 인출할 수 없었다. 그 후 사기꾼들은 M씨의 계좌가 잠겨 있음을 알리고 잠금 해제 및 인출하기 위해 돈을 더 입금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대상자들의 말을 믿고 M씨는 20억 동 이상을 송금했지만 여전히 돈을 인출할 수 없었다. 이때 M씨 속은 걸 알고 경찰에 신고하였다.
하노이 시 경찰에 따르면 이 사기 전자상거래들은 종종 높은 금리의 프로젝트로 소개되며 플레이어에게 이익을 지불하기로 약속한다. 초기에 이 전자 상거래들은 투자자들에게 이자를 남기도록 할 것이다. 이 전자 상거래들은 투자자들이 돈을 더 많이 입금할 수 있도록 상담 스킬을 이용한 후에 투자자들의 돈을 약탈한다.
하노이시 경찰은 사람들에게 위의 수법을 상기시키고 대상들에게 끌려가지 않도록 경계하고 인터넷 고금리 전자 상거래에 투자하도록 유도하여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할 것을 제안하였다.
https://thanhnien.vn/dau-tu-thong-minh-qua-mang-nguoi-phu-nu-bi-lua-hon-2-ti-dong-post1522017.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반히엔 대학교 Truc Lam (주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