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 Thanh 지하철역(호치민시)의 자연 채광 공사는 일본에서 수입된 유리 및 벌집 알루미늄 패널 두 가지 주요 재료로 독특한 연꽃잎 모양으로 설계되며 내열성이 우수하고 방열성이 뛰어나다.
Gieng Troi (Top Light)는 Metro 선 Ben Thanh 지하역 위의 23/9 공원 (1군)에 위치해 있다.
지름이 27m, 높이가 4m가 넘는 거대한 지하구멍은 천장이 유리로 덮여 있기 때문에 자연광을 흡수하고 열린 공간을 만들 수 있다. Metro 지하철을 타는 승객들은 여기서 Ben Thanh 시장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다.
큰 돔 구조로는 공사가 상당히 어렵다. 지붕공사에 자재들을 설치할수록 지붕이 더 가라앉기 때문에 전문가와 엔지니어는 서로 정확하게 결합하기 위해 철저히 감시하고 계산해야 한다.
현재 공사 진행의 50% 이상을 달성했으며 올해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햇빛은 지하 공간의 틈을 통해 공사현장으로 스며들었다. 이것은 Ben Thanh 터미널을 상징하는 하이라이트이다.
천장은 일본에서 단열력이 높이기 위해 수입된 특수 필름을 사용해 두 유리판 사이에 압착시킨다.
이것은 또한 다른 건축물의 단열 필름 부착과 달리 사용 중에 필름을 교체할 필요가 없는 유리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거대한 지하구조물의 중심부도 유리로 덮여 있다. 2023년 2분기까지 CP1a 입찰 패키지(Ben Thanh역)의 건축공사 및 전기설비 설치 작업이 완료되고 약 5-6개월 후에 시험과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https://vietnamnet.vn/gieng-troi-khong-lo-o-trung-tam-tp-hcm-2081629.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사회 노동 대학교 Tieu Mi (소미)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