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산물 특별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어메이징 화인푸드의 허육대표(사진왼쪽), 제주수협무역 김지선 팀장(사진왼쪽에서 두 번째),
제주 수산물 수출협회 유행수 회장(가운데), AGS 리키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
제주수산물수출협회, 제주수협유통, 제주수산문화 그리고 Amazing Find Food 업체가 공동주관하는 제주수산물 특별행사가 지난 4월 19일(금)부터 오는 27일(토)까지 진행된다.
제주에서 직송된 싱싱한 해산물들을 홍콩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청정지역 제주바다에서 자란 양질의 해산물들을 홍콩에서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국내수산물들의 활발한 수출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우리의 농수산물을 애용하는 것도 애국이다. 맛있는 애국을 실천하자.
1- 구이용 참치와 고등어
2- 꼬들거리면서 부드러운 고소한 뿔소라
3- 이름만큼이나 명성이 높은 제주 은갈치는 세계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4- 제주참굴비
제주은갈치 조림 :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이다. 단백질이 16~25%, 탄수화물인 글리코겐·로이신 등의 필수아미노산,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A·D, 비타민B군 등이 들어 있다. 맛이 담백한데도 지방 함량이 10%나 되는데, 이는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동맥경화 등을 예방한다.
삼치구이, 고등어 구이 :
등푸른 생선으로는 고등어, 삼치, 꽁치, 참치, 다랑어 등이 대표적이며, 이들 생선에는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는 DHA, EPA 등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효과와 어린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A, B2, D 등 비타민과 셀레늄 등 무기질 함량이 높아 어린이 성장발달 및 면역력을 유지시켜 준다.
고등어는 비타민A(40㎍/100g) 함유량이 높고 꽁치(구운 것)는 비타민D가 16㎍/100g으로 1일 성인 필요량의 3배 가량을 함유하고 있으며 삼치는 비타민 B2와 나이아신 등 비타민 및 칼슘(24mg/100g)과 인(214mg/100g) 등 무기질 함량이 매우 높다.
▲ 수족관에는 싱싱한 광어와 뿔소라가 가득하다..
행사장소 : Shop 5, 8, & 15 Tak Fung Street Nine Seafood Place, Hung Hom
Kowloon, Hong Kong
문의 : Amazing Fine Food (Mobile : 9757 1191)
(위클리홍콩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