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주택들과 임대주택들의 사진이 부동산중개소에 붙어 있다.
▲2019년 1월 현재, 노스포인트 지역의 평균 임대료는 스퀘어피트당 32.8불이엇다.
▲지난 2월 현재, 평균주택매매가는 스퀘어 피트당 21, 362 홍콩달러이다.
홍콩의 주택가격이 지난 1월 – 2월, 2 개월 연속 상승하면서 하락시장이 마감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조심스럽게 제기되었다.
Ricacorp Properties의 Derek Chan은 “주택 구매자들이 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구매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
홍콩의 주택 평가 부서의 자료에 따르면, 중고주택의 전반적인 가격지수는 1.3 %에서 365.2로 훨씬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 월 주택 가격은 0.25 % 상승했고
2019 년 상반기 홍콩 주택 가격은 8 월부터 12 월까지 9.2 %까지 하락하다가 1.6 % 상승세로 돌아섰다.
Ricacorp Properties의 연구 책임자 인 데럭 첸(Derek Chan)은 "주택 구매자들이 가격이 추가로 상승하기 전에 구매할 것으로 보여 중소형 사이즈의 아파트의 판매가가 탄력을 받고 있다. 포스트지가 3 월 22 일과 25 일 사이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주택시장 관측자의 절반 이상이 주택 가격 조정이 끝났다고 믿고 있다“고 대답했다.
개발 분석가 및 경제 전문가를 포함한 23 명의 응답자 중 13 명은 수요제한으로 인해 신규 주택가격이 15%까지 인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요정지로 인해 신규 주택 가격이 15 %까지 인상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나머지는 불확실한 세계 경제 전망으로 인해 가격이 5 % 더 추가 하락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