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광저우 파저우에서 홍콩공항까지 통하는 수상여객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1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최근 광저우 파저우, 홍콩, 마카오 여객운송 커우안(广州琶洲港澳客运口岸) 프로젝트가 정식으로 착공되었다.
머지 않아 광저우시 해주구 파저우에는 해외 여행(跨境游),도시간 여행(城际游),섬 여행(海岛游)이 모두 가능한 수상교통여행 종합체를 건설하여 국내외 여객들에게 더 많은 편리와 선택을 가져다주며 웨강아오 따완취(粤港澳大湾区) 건설의 수상 통로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국제 제일 완취(湾区)와 글로벌 수준의 도시군(世界级城市群)의 연결과 상호 거래가 더 한층 원활해 질 것이다.
부두는 해주구 웨장중루 북측(阅江中路北侧), 레일 전차역(有轨电车) 위에 위치해 있으며, 출입국 검사빌딩 1층은 기둥으로 받쳐 공중에 떠 있고, 2층은 출경 통로, 3층은 입경 통로로 구성된다.
부두 해안선 길이(码头岸线长度)는 280m로, 500톤급의 정박 위치 5개가 있으며 부두 1기(码头 1期)에 2척의 탄소 섬유고속 여객선(碳纤维高速客船)을 투입하여 파저우에서 홍콩국제공항 간의 노선을 개통할 예정이며 앞으로 파저우에서 홍콩공항까지 1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2기(2期)에는 홍콩 시내, 마카오 시내와 마카오국제공항으로 통하는 여객선을 운행할 예정이다.
파저우 부두가 완성되면 배편 개통 상황과 티켓가격은 어느 정도 할까?
파저우-홍콩국제공항의 왕복 노선은 2021년에 개통되어 우선 2척의 고속여객선이 투입될 것이다. 그리고 2024년에서 2031년까지 점차 운력을 늘려갈 예정이다.
초반에는 매일 오전 오후 각 2편씩 왕복 4편이 운행될 것이며, 점차 매일 6편으로 늘려갈 것이다.
광저우 주변 도시 부두의 티켓가격을 참고하여 파저우 - 홍콩국제공항간의 편도 가격은 200위안에서 300위안으로 책정될 것이다.
/라이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