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속하고 정확한 “홍콩한타임즈”◆
홍콩뉴스 2022년 8월 15일(월) 아침뉴스
■ 주홍콩총영사관 공지사항
▶홍콩발→한국 방문시 요건 : https://overseas.mofa.go.kr/hk-ko/brd/m_23290/view.do?seq=16&page=1
▶ 한국발→홍콩 방문시 요건
https://overseas.mofa.go.kr/hk-ko/brd/m_23290/view.do?seq=38&page=1
■ 이번 주 날씨, 대체로 맑음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맑고 최고 온도는 33도로 매우덥겠다. 금요일에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 황색코드 소지 근로자, 일해야 한다.
일하지 않더라도 법적으로 “유급휴가” 적용해야 한다.
14일, 노동부 크리스 선 장관은 “LeaveHomeSafe 앱에 황색 큐알 코드가 있는 직원이 출근하는 것을 고용주가 방해해서는 안되며, 급여를 지급해야한다.”고 말했다. 고용주가 직원에서 일하지 말라고 한 경우에는 법적 유급휴가로 처리해야 한다.
■ 이민국, “허위정보” 반박
대중을 혼란시키는 사람, 엄중하게 조치
14일, 이민국은 일부 네티즌 사이에 퍼지는 MPF 조기철회 관련 내용은 허위라고 반박했다.
“홍콩을 영구 떠나기 위해 MPF 조기철회하는 사람은 정부 스탬프가 찍힌 봉투 지침에 따라 이민국에 제출해야 한다”는 내용은 허위정보이다. 이민국은 “이러한 조치는 시행한 적이 없다. 이민국을 이용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혼란을 일으키는 사람은 엄중하게 조치 취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 도시 대대적 청소작업
어제 14일부터 3개월 간
정부는 어제 14일부터 도시위생 환경정화 작업을 시작했다. 환경부, 식품위생부, 홈어페어, 개발부의 합동으로 도시 곳곳을 청소하고 소독한다. 홍콩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단쓰레기 투기, 불법상점 등을 단속하고 길거리에 버려진 위험구조물을 철거한다. 벌레, 쥐들의 활동을 막기위한 소독작업을 실시한다. 쓰레기 무단투기 시 벌금 hkd1,500이 부과된다.
■ 홍콩 2분기 경제, 마이너스 성장
3+4 격리, 경제활동 촉진 기대
14일 폴찬 재무장관은 소비바우처가 지난 7일에 약 hkd130억이 지급됐다고 언급하고 “올해 2분기 홍콩경제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올해 2분기 경제는 전년동기대비 1.3% 하락했다. 세계 경제상황과 세계 인플레이션으로 홍콩수출 실적을 크게 악화시켰다. 찬 장관은 “해외 도착자 검역격리 기간이 3+4로 단축되어 홍콩방문이 촉진되어 경제활동이 회복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싱가포르 창이 공항, 아시아에서 가장 바쁜 공항
올해 2분기, 싱가포르 칭이 공항이 아시아에서 가장 바쁜 공항으로 나타났다. 여객수송에 홍콩은 10위권에 들지 못했다. 많은 아시아 국가가 올해 4월부터 국제여행을 재개했다. Delhi, Mumbai and Dhaka 공항 등이 창이 공항과 함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한편, 로 청마우 보건부 장관은 “해외도착자 격리기간 3+4로 조정 후 홍콩방문자가 최대 80%까지 급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홍콩 젊은층, 60%이상이 “나는 중국인”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홍콩 젊은층 64.2%가 자신을 중국인으로 생각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중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않거나 답변을 하지 않았다. 조사기관은 지난 6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18세에서 35세 사이 465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 COVID-19 일일감염상황
8월 14일, 보건센터 코로나 일일감염 상황에 따르면 총 4,979건이 보고되었다. 병원당국에 따르면 5세 여아가 어제 13일 코로나 감염 위급증세로 입원해 오늘 14일, 여전히 심각한 상태이다. “아동 중증화를 예방하기위해 백신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했다.
▲ 총 일일 지역감염 4764건 (PCR 검사 1,534건 + RAT 검사 3,230건)
-수입사례 215건
▲ 치료 중 1,690명 ▲ 일일사망 사례 건(남성2, 여성2, 80세-89세)
■ 오미크론 변이사례
14일 보건센터 일일보고에 따르면 지난 7일 동안의 코로나 감염사례 중 약 7%가 오미크론 BA.2.12.1 변이이며 약 12%는 BA.4 / BA.5(의심사례포함)로 나타났다.
■ 8월 14일, 코로나 검사-하수샘플에서 3곳 양성반응
8월 14일, 환경보호부와 배수서비스 부서가 하수샘플을 수집해 코로나 양성반응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당건물에 보이지 않는 전파사슬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하고 거주자, 청소원에게 약 19만 개의 코로나 신속항원키트(RAT)를 배부했다.
▲ 동부지역 Eastern District – CASA 880, Cheung Yuen Mansion, Healthy Village Phase 1 to 3, North Point Mansion, Novum East, Braemar Terrace, La Place de Victoria, Mansion Building, Wah Shun Gardens, Yuen Tung Building, Lido Apartments, Tai On Building and Victoria Harbour
▲ 북부지역North District – On Shing Court, Noble Hill, On Kwok Villa, Royal Jubilee, Good View New Village, Tin Ping Estate, Cheong Shing Court, Fanling Garden and Mount One
▲ 콰이칭 Kwai Tsing District – Lai Yiu Estate and On Yam Estate
**하수검사는 보건당국과 홍콩대학교연구팀이 코로나 확진자 중 전파력이 높은(CT value 수치, 변이바이러스 ) 환자가 거주한 곳에서 하수샘플을 수거해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있다. 공동으로 연결되는 하수시스템으로 인한 전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반응이 나온 사람은 온라인 플랫폼 www.chp.gov.hk/ratp 에서 신고할 수 있다.
■ COVID-19 의무검사 봉쇄구역 지정
정관오 지역
8월 14일, 정부가 코로나 의무검사 봉쇄구역을 정하고 전 주민 대상으로 오늘 오전까지 코로나 검사를 시행한다. 해당구역 주민은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구내에 머물러야 한다. ▲ 정관오 Tower 6, Ocean Shores, Tseung Kwan O 8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 해당구역을 2시간 이상 방문한 사람은 8월 16일까지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의무검사 대상 : 코로나검사 결과로 받은 SMS을 제시하지 않거나 완료팔찌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은 hkd10,000 벌금이 주어지며 봉쇄의무 검사명령을 준수하지 않은 사람은 최고 hkd50,000, 징역 6개월이 처해질 수 있다.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