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타임즈◆
홍콩뉴스 2023년 8월 8일(화)
■ 이번 주 날씨
광둥성 해안에 고기압이 강화되면서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목요일부터는 지역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겠으며 후반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카눈은 오늘과 내일 일본 규슈 서쪽해상을 가로질러 한반도를 향해 이동한다.
■ 홍콩-주하이-마카오 국경 간 차량이동
홍콩운전자, 마카오운전증 취득하지 않아도 된다.
오늘 8월 8일부터 주강아오대교 국경 간 차량통행이 시작된다. 국경 간 차량이동이 가능해지면서 물류운송이 강화된다.
홍콩발 화물차량이 마카오항구로 물품을 운송할 수 있으며 마카오발 차량이 홍콩으로 물품을 운송할 수 있게된다. 두 장소 사이 상품배송에 대한 세금이 면제된다. 새로운 조치로 두 지역간 또는 대만구 지역간의 경제활동이 강화된다.
홍콩운전자도 마카오 운전면허증 취득을 하지 않아도 마카오 여행이 가능하다. 일일 약 400건이 주강아오 대교를 통해 입경할 수 있다.
■ 스포츠 및 레저시설 무료개방
20만명 이용
정부는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운동으로 어제 7일, 레져문화부 산하 18곳 스포츠센터를 무료로 개방했다. 관련부서에 따르면 16만명 이상이 무료시설을 이용해 주요 시설의 약 99% 이용률을 기록했다.
■ 대만구 지역 대기질
어제 7일, 네트워크는 ‘2022년 대기질 검사결과“를 발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주강아오 삼각주 지역의 대기질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보다 이산화황이 86% 감소, 부유입자 52% 감소, 이산화질소 농도는 45% 감소했다. 반면 오존 연평균 농도는 39% 증가했다.
홍콩정부는 광둥성 정부와 마카오 정부와 지난 2020년부터 대만구 지역의 대기질 개선을 연구하고 있다.
■ 외화보유고 증가
7일 통화국의 발표에 따르면 7월 외화자산이 usd4,216억으로 전월 usd4,173억보다 증가했다. 예비 외화자산은 유통통화의 5배이상으로 홍콩전 지역 예금의 약 40%이다.
■ 홍콩항공 3차 무료항공권 배부
어제 7일, 홍콩항공은 홍콩발 2차무료항공권 9,800개를 선착순으로 배부했다. 오전 10시부터 배부가 시작되면서 웹사이트는 수많은 사람들이 장시간 대기해야 했다. 대기시간이 30분으로 나타났지만 30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 불만이 속출했다.
2차 배부에는 홍콩발 서울, 방콕, 베이징, 항정우, 나고야 발이 포함됐다. 홍콩항공 3차배부 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 미국 명문대 진학 무료 세미나
-일시 : 9월 9일 (토요일) 오전 11:00(단 하루)
-장소 : 28F, Sunshine Plaza, 353 Lockhart Road, Wan Chai
-참가신청 https://bit.ly/3Yi0mF0
미국 명문대 입시 설명회: 세계 NO.1 입시 컨설팅 업체, 크림슨이 미국 명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 학부모님들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 심천 강남미인 성형외과 개원
홍콩한인분들에게 드리는 주름보톡스 행사! 한 부위 무료시술 / 한국인 의사(상하이 복단대학교 의과대학교 졸업 / 북경대학교 의과대학교 졸업) 문의 : 카톡 luxury-life7878 /왓셉 86-199-2525-8654
■ 한국 갈비 전문점 '갈비타운' 구인광고 : 온라인 구직신청 https://zrr.kr/HVuj **믿을 수 있는 요식업 전문회사에서 운영하는 한우/갈비 전문점으로 8월 말 침사추이에 오픈합니다. 파트타임도 가능하다하니 구직 원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5466 6539
■ 캠핑 청소년 집단식중독
타이포 지역 HKAYP Jockey Club Duke of Edinburgh Training에서 캠핑 중이던 청소년 55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 지난 일요일 저녁으로 먹은 까르보나라를 먹은 후 식중독 증세가 나타났다.
경찰과 구급차들이 현장에 도착해 4곳 병원으로 이송했다. 보건당국은 해당식당을 조사해 ‘식품보관 온도가 부적절해 식중독을 유발’한 것을 확인했다. “식품을 냉장보관하지않고 장시간 외부에 두면 세균이 식품을 오염시켜 식중독으 일으킨다.”고 경고했다.
■ 습지공원, 무료개방
올해부터 중국당국이 8월 15일을 국가 생태의 날로 지정함에 따라 홍콩습지공원은 이날 무료입장 및 가이트 투어를 제공한다.
습지공원은 아름답고 독특한 자연생태 공원이다.
■ 홍콩대학교, 달 토양 검사
2020년 중국 창어 5호가 수집한 달 토양을 홍콩대학교에서 검사한다. 홍콩대학교 연구팀은 중국 우주국에서 달 토양표본을 받아 달의 지질학적 형성과 진화를 분석하고 태양계와 지구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한다. 연구결과는 1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 정부, 건물 물탱크 수질 검사 결과
레지오넬라 감염 예방
관련당국은 지난 7월, 건물 물탱크 수질검사 결과를 발표했다. 총 75개 건물에서 수집한 122개 물 샘플에서 레지오넬라균수가 밀리리터당 1,000 colony가 발견되었다.
*10곳 건물리스트
-Fung Cheung Building, 41 Fung Cheung Road, Yuen Long;
-8 Tai Yuen Street, Wan Chai;
-27C Shui Wo Street, Kwun Tong;
-123 San Shing Avenue, North District;
-Honour Industrial Centre, 6 Sun Yip Street, Eastern District;
-157 Blue Pool Road, Wan Chai;
-Star Mansion, 3 Minden Row, Yau Tsim Mong;
-32-34 Nathan Road, Yau Tsim Mong;
-13 New Reclamation Wharf, Southern District
-82 Lok Shan Road, Kowloon City
관련당국은 해당 건물관리 책임자에게 소독작업 명령서를 발행했다. 9곳은 청소작업을 완료했다.
■ 관짝만한 쪽방임대료 화제
월 hkd4,000
홍콩섬 케네디타운 지역의 쪽방 임차인이 80sft 쪽방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했다. 월 임대로 hkd4,000인 쪽방은 딱 한사람이 누울 수 있는 사이즈로 충격적인 열악한 조건이다. 임차인은 “가구가 완비되어 있고 MTR역과 가까운 편리한 위치이다.”고 홍보했다.
■ 개집같은 잠자리 공간
외국인 헬퍼 잠자리를 위한 특별가구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아래쪽에는 수납장이 디자인되었으며 위에는 관짝보다 약간 큰 사이즈가(가로68cm, 길이 약1.8미터) 디자인되었다. 유명한 중국 온라인 쇼핑몰 Xiaohongshu에서 hkd10,000에 판매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감옥같다’, ‘관보다 좁다’, ‘개집 같다.“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주홍콩한국총영사관 & 주홍콩한국문화원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 개최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주홍콩한국문화원은 마카오한국상호교류협회와 협력하여 8.5(토) 마카오를 상징하는 마카오 타워에서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를 공동 주최하였다.
케이팝 파워 커버댄스 대회는 문화원과 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년 제1회 마카오 한국주간” 행사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마카오한인회, 중국 연락판공실, 마카오문화국, 마카오여유국, 마카오기금회 등 마카오 주요기관 인사를 비롯하여 마카오 케이팝 팬 등 총5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유형철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마카오 정부기관 주요인사의 참석에 감사를 전하고, 한국 현대건설이 짓고 “한-마카오 우호의 밤”을 개최해 왔던 마카오의 상징인 마카오 타워에서 한국의 대표 문화행사인 케이팝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영호 문화원장은 문화원 개원 후 처음으로 개최한 “2023년 제1회 마카오 한국주간” 행사에 대한 마카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전하고, 향후 협회뿐만 아니라 마카오 한인사회와 협력하여 마카오에서의 한국 문화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점차 한국문화 활동 범위를 심천, 광저우, 주하이 등 홍콩 인근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출처:주홍콩한국문화원)
■ 원숭이 무리, 클럽수영장 점거
약 30마리 원숭이가 춘완 지역의 Hilltop Country Club 수영장을 점거해 수영을 즐기고 선베드에 누워있는 동영상이 온라인에 게시되었다. 힐탑 컨트리클럽은 해당영상이 공개되자 “수영장은 청소 및 소독작업이 진행중이다. 추후공지가 있을 때까지 운영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 남아시안 남성들, 도적질
어제 7일 오후, 홍함지역에서 한 할머니가 은행에서 인출한 약 hkd53만을 도난당했다. 할머니는 은행에서 돈을 인출한 뒤 쇼핑카트에 물건들과 함께 두고 화장실을 다녀왔다. 이후 돈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보안카메라 통해 남아시안 3명이 물건을 훔쳐 달아난 것을 확인하고 조사 중이다.
@홍콩한타임즈(www.hkha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