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의회 외교위원회가 스웨덴의 NATO 가입 의정서를 승인하였다. 이번 움직임은 Stockholm이 동맹의 32번째 회원국이 되는 데 더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단계이다.
튀르키예 의회 외교위원회가 이를 승인하면 튀르키예 의회 전체가 이 의정서에 대해 투표를 하고 Recep Tayyip Erdogan 대통령이 서명하게 되다. 튀르키예 의회의 투표는 외교위원회가 결정을 내린 후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다.
그 직후 Yeni Şafak 통신사는 Stockholm이 Ankara에 대한 방위 장비 수출 금지 조치를 해제하고 튀르키예 기업의 요청에 따라 수출 허가증을 발급하기 시작하였다고 전하였다.
Burak Akcapar 튀르키예 외무부 차관은 "스웨덴의 NATO 가입 절차가 시작된 후 튀르키예 기업이 제출한 신청서가 완료되었다."라고 말하였다.
금수 조치는 2019년 10월 스웨덴이 시리아의 Kurd족 민병대에 대한 튀르키예의 군사 작전에 항의하기 위해 부과한 것이다.
NATO 사무총장 Jens Stoltenberg는 Stockholm의 NATO 신청을 비준하려는 튀르키예의 의도를 환영하고 헝가리에게도 "가능한 한 빨리" 비준을 확정할 것을 촉구하였다. "스웨덴의 회원국은 NATO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Stoltenberg는 말하였다.
금수 조치가 해제되면 튀르키예와 스웨덴 간의 국방 무역이 증가하고 양국 간의 전략적 협력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https://vtc.vn/thuy-dien-do-bo-lenh-cam-xuat-khau-vu-khi-sang-tho-nhi-ky-ar843934.html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Mỹ Linh (수린)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