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tah-2로 명명된 새로운 미사일은 이란 최고 지도자 Ayatollah Ali Khamenei가 참석한 테헤란 행사에서 IRGC에 의해 발표되었다. Fattah-2는 극초음속 서핑 장치로 간주되며, 이는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보유하지 않은 기술이다.
IRNA 통신사에 따르면 Fattah-2는 초음속 스쿠터(HGV)를 장착하고 최소 소리의 5 배 속도로 기동할 수 있다. 이들은 보통 탄도 미사일에 탑재되며 발사 후 비행 궤도를 크게 바꿀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더 예측하기 쉬운 아치 궤도로 움직이는 전통적인 탄도탄에 비해 많은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대한 요격하기 어려운 표적이 되도록 만든다.
지금까지 이란은 Fattah-2에 대한 자세한 기술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지난 6월 이란은 Fattah-2의 전신으로 간주되는 Fattah라는 또 다른 미사일을 발표하였다. 비행 거리는 1,400km이며 음속보다 13~15배 빠르게 비행할 수 있다.
이란 항공우주군 사령관 Amir Ali Hajizadeh 장군은 지난 6월 말 파타의 사거리를 2,000km까지 늘려 이란이 적으로 간주하는 이스라엘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동시에 Fattah는 해당 지역의 모든 대공 방어 시스템에 도전할 수도 있다.
https://vtc.vn/iran-trinh-lang-ten-lua-sieu-thanh-moi-nhat-ar835239.html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 Mỹ Linh (수린)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