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방위군(IDF) 대변인 Daniel Hagari 소장은 다수의 적군 무장세력이 있어 사건이 발생한 상황이 매우 복잡하다고 말했으며 이번 사건에 대해 IDF가 전적인 책임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Shejeya는 최근 이스라엘군과 하마스군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많이 벌어지고 많은 부상자가 발생한 지역이다. 특히 12월 14일 하마스의 매복 공격으로 이스라엘 군인 총 10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10월 27일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 공격 작전이 시작된 이후 이스라엘 군대에게 가장 치명적인 날이다.
홍해 지역의 긴장과 관련해 미국과 지역 소식통은 어제 라이베리아 국적 선박 한 척을 포함해 이 지역의 화물선 두 척을 겨냥한 미사일 공격이 두 차례 연속 발생했다고 밝하였다. 다행히 두 미사일 모두 목표물을 놓쳤다.
어젯밤 발표에서 Houthi군은 홍해 가장 안쪽 지역에서 미사일 공격을 수행한 것이 자신들의 책임이라고 주장하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Houthi 대변인은 공격을 받은 두 척의 선박이 이스라엘 소유임을 확인하였다.
이스라엘군이 10월 7일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을 개시한 이후 후티 반군은 이스라엘에 대한 장거리 미사일 공격을 반복했고, 해상에서는 이스라엘 화물선에 대한 공격을 강화하였다. 이러한 긴장 고조로 인해 일부 국제 해운 회사는 홍해를 통과하는 화물선의 이동 경로를 유지하는 것을 고려하게 되었다. 특히 세계 굴지의 해운회사인 Maersk는 어제 화물선의 이 중요한 해상 항로 통과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하였다.
https://vtc.vn/chien-su-trung-dong-quan-doi-israel-ban-nham-3-con-tin-tai-dai-gaza-ar841168.html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 Mỹ Linh (수린)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