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imes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레바논 남부에 있는 Hezbollah 군대를 양측 모두에게 중요한 노선인 Litani 강 북쪽으로 밀어내고 싶어한다."
이스라엘군과 Hezbollah는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하마스 분쟁이 시작된 이후 포병과 로켓포를 교환해 왔다. 지난 24시간 동안 Hezbollah는 다중 로켓 발사기로 국경 지역에 있는 이스라엘 군 기지를 공격하였다.
이전에 이스라엘 포병은 레바논의 Aitaroun, Alma-El Chaab, Douair El Debbiyeh, Naqoura 주변 지역에 포격을 가했으며, 이곳에서 헤즈볼라 군대는 이스라엘 북부로 로켓을 발사하였다.
한 이스라엘 고위 장교는 “이스라엘의 교리는 전쟁을 반대편으로 가져가는 것”이라고 말하였다. 국경을 넘어 지상군 파견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은 이스라엘의 '비상 내각'이 내릴 예정이다.
The Times는 IDF 예비군 대변인 Jonathan Conricus의 말을 인용하여 “10월 7일 이전에는 현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 IDF 참모총장이 계획을 승인하고 준비 일정을 결정하였다."
이스라엘은 Hezbollah가 이스라엘 북부에서 10월 7일 스타일의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12월 7일 Benjamin Netanyahu 총리는 Hezbollah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사이의 전쟁에서 두 번째 전선을 열면 Beirut와 레바논 남부를 파괴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Hezbollah는 하마스와 연대를 표명하였다. 가자지구에서 전투가 격화되자 이스라엘과 Hezbollah는 이에 대응해 정기적으로 국경을 넘어 총격을 가하였다.
10월 7일 하마스 공격 이후 이스라엘은 레바논과 시리아의 Hezbollah 진지에 대한 공격 빈도를 크게 늘렸다. 12월 10일 수도 Damascus 외곽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Hezbollah 대원 2명과 이 단체에 협력하던 시리아 군인 2명이 사망하였다.
하마스 무장세력이 10월 7일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기습 공격해 이스라엘 국경 정착촌 주민들을 살해하고 여성, 어린이, 노인을 포함한 200명 이상의 인질을 붙잡으면서 중동에서 다시 긴장이 고조되였다. 이에 대응하여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대한 포괄적인 공격을 시작하였다.
https://vtc.vn/israel-vach-ke-hoach-tan-cong-mien-nam-lebanon-ar841807.html
라이프 플라자 기술대학 인턴 기자 Mỹ Linh (수린)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