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기획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이순신 영화 '명량'에 출연했던 배우 이정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합쳐 진해의 이순신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국내외에 전파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순신 서거일(음력 11월 19일)에 맞춰 공개한 이번 영상은 창원시 후원으로 4분 30초 분량에 한국어 및 영어로 제작되여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충무공 이순신이 가장 많은 해전(海戰)을 벌이고 승리했던 역사를 조명하고, 진해에 남아있는 이순신의 흔적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한산도 대첩 및 노량해전 등은 네티즌들이 많이 알지만 진해 앞바다에서의 이순신 업적이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및 SNS를 통해 영상을 확인하게 되면, 차후 진해 방문시 이순신 관련 유적을 찾아다니는 '역사관광'이 더 활성화 되리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이정현은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적 영웅인 이순신의 업적을 내 목소리로 전하게 되어 큰 영광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감상하길 바래 본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올해 초 배우 안성기 및 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가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제작을 시작으로 각 도시별 '다크투어'를 널리 전파중이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중구 인현동빌딩에 '이순신 생가터' 안내판 설치 (2017.4.28.)
서경덕 성신여대교수팀 충무공탄신일 기념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6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