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FCO에 대해 소개한 Dao Van Ngoc 운영위원회 부국장은 20년 동안 운영한 후 PVFCo/Tem Phu My 공장은 한국 시장에 상당한 양을 공급하는 등 1,500만 톤 이상의 유레를 시장에 공급한다고 말하였다.
PVFCCo는 매년 10~20만 톤의 우레탄을 세계 시장에 수출한다. PVFCCo는 2023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약 5만5천 톤의 우레탄을 디젤 엔진 배기 가스 처리액의 원료로 한국 시장에 수출하기로 계약하였다.
2021년 경유 배기처리제(요소수) 부족 현상이 대한민국을 뒤흔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경유 차량 약 1천만대 중 약 200만대가 요소수를 사용하는 트럭이다.
따라서 요소수 공급이 부족하면 많은 차량이 운행을 중단하게 된다. 또한 요소 부족은 다른 많은 산업에도 영향을 미친다.
Dao Van Ngoc 씨는 이번 양해각서의 서명이 당사자 간의 비즈니스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믿다.
PVFCCo 리더들은 PVFCCo가 파트너의 요구 사항에 따라 수량과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 제공을 우선시할 것이라고 약속하다. 그는 PVFCCo와 한국 파트너가 앞으로도 장기적으로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협력하기를 희망한다. 가까운 미래에는 PVFCCo가 요소수 생산을 위해 파트너사인 아톤과 익산시에 매달 1,500톤의 요소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헌율 익산시장과 김기원 아톤 회장은 익산시와 아톤사에 요소수를 공급하겠다는 PVFCCo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였다.
이를 통해 도시와 회사는 장기적으로 요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으며, 특히 세계가 불안정하고 공급 어려움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 정부와 국민의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동시에 향후 PVFCCo와 Aton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 대표단은 PVFCCo 초청으로 푸미비료공장을 방문해 생산기술과 제품에 대해서도 배웠다. 한국측은 PVFCCo의 시설과 생산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양측의 협력관계가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명하였다.
양측은 조속한 시일 내에 첫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https://vtc.vn/pvfcco-va-doi-tac-han-quoc-ky-bien-ban-ghi-nho-ve-viec-cung-ung-ure-ar849386.html
라이프 플라자 외정대 인턴 기자 Mai Hồng (현지)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