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지역이 레벨4 락다운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앞으로 예정되었던 주요 행사들을 취소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시티 카운실 공원/예술/커뮤니티와 행사 위원회 의장인 알프 필립페이나(Alf Filipaina) 의원이 밝혔다.
그는 카운실이 주최하는 행사들을 기다려온 많은 사람들에게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전염성을 감안했을 때 시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우선적인 고려를 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예정된 이벤트들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할 때까지 행사 진행을 취소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예방을 위해 경보단계를 단계적으로 조정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다음 달 예정된 어떠한 행사들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인다고 말했다.
행사 취소를 결정하기전에 커뮤니티와 행사 주최 그룹들에게 필요한 것을 청취하였고 이러한 검토과정을 통해 이벤트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했다.
스탠드 업 스탠드 아웃
오클랜드 최고의 젊은이 들의 음악, 댄스 경연 대회인 스탠드 업 스탠드 아웃(Stand Up Stand Out)이 락다운으로 이미 일부 예선전과 준결승전이 취소되어야 했으며 9월 말 오클랜드 타운 홀(Auckland Town Hall)에서 예정되었던 결승전도 취소되었다. 레벨 1수준으로 떨어지지 않는 한 이벤트 진행이 불가능하다.
오클랜드 헤리티지 페스티벌(Auckland Heritage Festival)
10월 방학기간(10월 2일~17일) 동안 열리기 때문에 오클랜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탐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인 오클랜드 문화유산 축제도 취소되었다.
앰버리 팜 데이(Ambury Farm Day)
앰버리 농장의 날(10월 31일)도 내년 10월까지 열리지 않는다. Covid-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취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