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오후 5시 51분(현지 시간) 중국 Van Nam성 Tran Hung 현의 Luong Thuy 마을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18가구 47명이 매몰돼 실종됐다.
그 후 500명 이상이 위험 지역에서 대피하였다.
300명 이상의 구조대원과 수십 개의 소방차 및 여러 장비를 갖춘 비상 부대가 현장에 배치되어 실종자를 수색하였다.
같은 날 11시 현재 현장에서 구조된 사람은 한 명뿐이다.
구조대는 붕괴된 주택에서 긴급히 피해자를 찾고 있다.
이에 앞서 2023년 12월 18일 밤 리히터 규모 6.2의 강진이 중국 북서부 산악지역인 Cam Tuc성과 Thanh Hai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당국은 최소 131명이 사망하고 7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어 지난 9년 동안 이 나라에서 가장 끔찍한 지진 중 하나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많은 주택이 무너지고 도로가 손상되고 전선 및 통신 시스템이 손상되었다. 최소한 한 건의 산사태가 일련의 여진으로 발생했고 구조대원들은 0도 이하의 기상 조건에서 생존자들을 서둘러 수색해야 했다.
진앙은 수도 베이징에서 남서쪽으로 약 1,300km 떨어져 있다. 이 외딴 산악 지역은 이슬람교를 주로 하는 민족 집단과 티베트인 공동체 근처에도 살고 있다. 지리적으로 중국의 중앙에 위치하지만, 인구가 더 많은 지역의 북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종종 북서쪽이라고 불린다.
47 người bị vùi lấp trong lở đất tại Trung Quốc (vtc.vn)
라이프 플라자 홍방대학 인턴 기자 THÚY NGÂN (수은)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