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CCT(재태 연합상공회의소 : Joint Foreign Chambers of Commerce | Thailand) 회장단 회의 주관 행사 개최
지난 2017년 10월 18일 방콕 소재 두짓타니 호텔에서는 한태상공회의소(회장 김도순)가 주관하는 재태 연합상공회의소(Joint Foreign Chambers of Commerce | Thailand) 회장단 회의가 개최되었다. 해당 회장단 회의는 매월 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 나라별 상공회의소에서 순번제로 돌아가며 실시하고 있는 회장단 회의로서 30여개 국가의 상공회의소 대표들과 JFCCT 각 분과위원장, 태국무역위원회 대표 등이 참석한다.
이번 한태상공회의소 주관 회의에서는 특별히 한국관광공사 태국지사에서 준비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비디오 및 자료 등을 선보였고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고, 또한 현재 태국에서 극찬리에 공연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NANTA) 공연을 15분의 짧은 시간 동안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난타 공연 무료 초대권을 나눠주기도 하는 등 다채롭고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는 소식이다.
매월 개최되는 JFCCT 자문회의는 태국에 진출하고 있는 외국기업을 대표하여 투자 및 사업환경 개선을 위해 태국의 당국자에게 제안하거나 건의하기도 하며 태국 경제 및 무역 정책에 대한 자문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제공 : 한태상공회의소 / 사진 Songtham Ruangrit)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