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가을] 세언협-예술산업진흥회, 문화예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by KoreaTimesTexas posted Oct 1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a_IMG_5826.JPG

750만 재외동포를 대변하는 세계한인언론인협회가 (사)예술산업진흥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언협-예술산업진흥회  문화예술 활성화 업무협약 

 

전세계 한인사회에 양질의 한국문화 컨텐츠 제공

언론과 예술의 협업통해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 도모

 

 

750만 재외동포를 대변하는 세계한인언론인협회(이하 세언협)가 (사)예술산업진흥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언협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 세계 한인사회에 우수한 한국문화공연을 소개해, 문화예술교류의 활성화와 한인사회의 질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28개국 41개 도시에서 온 50여명의 전 세계 한인 언론인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월)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이비스 호텔 올리브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예술산업진흥회 최종원 이사장을 비롯한 4명의 이사진이 자리를 함께 했다.

 

a_IMG_5811.JPG

향후 양 기관은 문화·예술 공연기획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해외유력 문화단체의 한국공연 기획, 해외 한인사회의 문화예술 공익사업 등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 활성화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날 세언협과 예술산업진흥회는 서로의 우호관계를 확인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업무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에 기여할 것을 합의했다.

 

향후 양 기관은 문화·예술 공연기획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해외유력 문화단체의 한국공연 기획, 해외 한인사회의 문화예술 공익사업 등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 활성화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예술산업진흥회 최종원 이사장은 “해외공연을 다니면서 동포사회 문화환경의 열악함을 수없이 경험했다. 앞으로 세언협과의 교류를 통해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한 민간 자율적 문화행사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예술산업진흥회는 예술문화 및 지역축제 활성화, 소외지역 문화 활성화, 예술단체간 협력교류 등을 목적으로 2008년 설립됐다.

 

a_IMG_5814.JPG

세언협은 예술산업진흥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 세계 한인사회에 우수한 한국문화공연을 소개, 문화예술교류의 활성화와 한인사회의 질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언협 전용창 공동회장은 “해외 한인 언론인과 한국 최고의 예술인이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적인 관계를 생성하는 의미있는 자리”라고 평가하며 문화 불모지나 다름없는 해외 한인 동포들을 위한 예술산업진흥회와의 전략적 제휴에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해외한인사회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협약식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한 세언협 김소영 공동회장은 “한국 문화와 예술을 홍보하는데 언론이 중심에 있어야 한다”며 예술산업진홍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을 통해 문화교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것을 전했다.

[공동취재단] 최윤주 기자 


Articles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