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무역창업캠프 2기생 모집
오는 20일부터 시작, 3개월간 운영
참가자격 제한 없으며 참가비 무료
코트라 실리콘밸리무역관(관장 나창엽)이 무역창업캠프 2기생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북가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무역창업캠프는 지난 3월 시작한 1기가 오는 6월 13일 끝남에 따라 곧바로 2기 무역창업캠프를 시작한다.
SV 무역관이 지난 1년 동안 준비한 무역창업캠프는 북가주 한인사회에 무역을 통한 비즈니스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시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미국 현지에 소개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참가자격에는 제한이 없고 참가비도 무료이나 참가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제한한다.
프로그램은 1기와 동일한 3개월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이템발굴부터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계약, 물류 등의 무역실무 강좌를 따라하면서 참가자들이 직접 아이템을 발굴하고 수입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무역창업캠프 기본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진행되며 무역 전 과정별로 전문가 강좌가 진행되고 수시로 업종별 시장전략 및 교양강좌가 마련된다.
이와 관련 나창엽 관장은 "2기 캠프는 1기 참가자들로부터 캠프 운영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좀 더 쉽게 무역창업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라며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무역창업캠프 참가신청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이메일로(tcamp@kotrasv.org)로 신청자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관심품목, 현 직업 등을 적어 보내면 코트라로부터 최종 확인전화를 받고 참가를 확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