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포탈 ‘K스타트업 밸리’ 오픈
뉴욕=뉴스로 임지환기자 newsroh@gmail.com
한글로 된 스타트업 포털 'K 스타트업 밸리'(www.kstartupvalley.com, www.ksvalley.com)가 8일 미국에서 정식으로 오픈했다.
'K스타트업 밸리'는 스타트업들의 소식과 IT 뉴스들을 소개하여 스타트업들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로 뉴스, 스타트업, 실리콘 밸리, 뉴욕, 신사업 아이디어, 신상품 아이디어 상품, 500프랜차이즈, 크라우드 펀딩등 8개의 주요 카테고리가 있다.
K스타트업 밸리의 운영사인 뉴저지 IT 스타트업 '미쿡비서'(Mikukbiseo Inc)의 피터 박(한국명 박병찬) 대표는 “K 스타트업 밸리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을 위해서 만들어졌지만 우리 주변에 우리와 같이 살고있는 보통의 일반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서도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창업에 도움이 될 수있는 해외 신사업과 신사업 아이디어는 물론, 신상품 아이디어상품들의 정보를 주고 미국과 한국의 유망 프랜차이즈 500개도 소개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환경(創業環境)을 제공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피터 박 대표는 지난 6월 설립된 미주한인 스타트업협회(Korean American Startup Association) 회장을 겸하고 있다.
글로벌웹진 뉴스로 www.newsroh.com
<꼬리뉴스>
뉴욕에서 ‘스타트업 한류’ 이끈다‘ (2014.12.9)
美미디어조아 韓벤처스퀘어 MOU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3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