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퀘벡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당일 혹은 익일에 코로나19 백신 예약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웹사이트인 Vaxstat.ca를 개설했다.
밥티스트 라겟(Baptiste Laget) CloudRaker 마케팅 에이전시 기술이사는 퀘벡주 코로나19 백신 캠페인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이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라겟 이사는 “사람들이 당일 혹은 빠른 예약을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더 빨리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 또한 더 빨리 예방접종을 할 수 있기기 때문에 제한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웹사이트 개설 배경에 대해 언급했다.
Vaxstat 웹사이트는 퀘벡주 공신 백신 예약 웹사이트인 Clic Santé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Clic Santé 데이터 또한 사용한다.
주요 차이점은 Vaxstat 웹사이트는 사용자들이 퀘벡주 예방접종 사이트를 당일 또는 익일 예약으로 한 번에 모두 볼 수 있게 해 주는 반면, Clic Santé는 7일 이내에 가까운 곳에서만 가능한 예약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다.
라겟 이사는 “Clic Santé의 모든 센터를 일일이 점검하는 대신 Vaxstat를 통해 같은 날 빠르게 예약을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감사하는 사람들의 트윗을 보았는데, 정말 보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Vaxstat은 또한 지도 보기를 제공하고 7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장소의 수를 보여줄 뿐 아니라, 이용할 수 있었지만 받지 못해 잃어버린 약속도 보여준다.
라겟 이사는 이 사이트가 4월 5일 개설한 이후 56만 8천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약 2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했으며, “예약 찾기” 기능은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몬트리올 한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