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에 따르면 미국 경제의 어두운 전망과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 일련의 경제 자료 이후 9월 26일 Wall가 시장의 주요 지수는 하락세를 보였다.
특히 S&P 500지수는 1.5% 하락해 6월 이후 가장 낮은 종가를 기록하였다. Dow Jones 산업평균지수는 388포인트(1.1%포인트) 하락해 2023년 3월 이후 가장 큰 하락세를 기록하였다. 이 지수는 2023년 5월 이후 처음으로 평균 200일 아래로 마감하였다.
CNN에 따르면 세 가지 주요 지표 모두 손실의 한 주와 월을 향하고 있다.
아마존 주가는 연방거래위원회(FTC)가 반독점 소송을 제기한 이후 주요 자본화 기술주 중 가장 큰 하락폭인 4% 하락하였다.
화요일 오전 발표된 주택 자료는 담보대출 금리가 7% 이상 올라 수십 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8월 신규 주택 판매가 7월에 비해 8.7% 감소했음을 보여주었다. 이것들은 투자자들이 미국 경제에 대한 우려를 더하고 주식시장을 하락시키는 주요 요인들이다.
이와 동시에 Case-Shiller 최신 주택가격 지수에 따르면 미국 주택 가격은 공급 제한으로 인해 6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7월에 사상 최고치까지 올랐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Minh Thư (민트)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