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수, 짝수 주소에 따라 시간 제한
위반시 250 달러 벌금 부과 -- 교민들 주의 필요
메트로 밴쿠버 지역에서 매년 여름 실시되는 ‘정원살수 규정’이 15일(일)부터 적용된다. 특히 올 여름은 더운 날씨가 예상되고 있어 한층 높은 주의가 요구된다.
주택 잔디의 경우 짝수 주소는 월, 수, 토요일 오전 4시-9시 사이, 홀수는 화, 목, 일요일 오전 4시에서 9시 사이로 사용이 제한된다.
비거주 주택 경우에는 짝수 주소 주택은 월, 수요일 오전 1시부터 오전 4시 또는 금요일 오전 6시부터 9시 사이, 홀수 주소 주택은 화, 목요일 오전 1시에서 6시, 금요일은 오전 4시부터 9시사이에 사용이 가능하다.
물 사용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250 달러 벌금이 부과되며, 아직 주소가 확정되지 않은 신축 시설이나 미등록 상태의 시설의 경우 해당 지자체에 신고해 별도 허가를 받아야 한다.
자동차와 보트 세차 경우에는 스프링 차단 노즐만 허용된다. 빗물 또는 재활용 물에 대한 사용은 언제든 가능하다. 한편, 지난 해 매트로 밴쿠버는 심한 가뭄의 여파로 야외 물사용 제한이 총 4단계중 3단계까지 올라간 바 있다.
각 지자체가 관리하는 공원 분수대에서 물이 빠지고 아이들의 물놀이를 위한 시설들도 제한되었다. 그러나, 다행히 올해는 지난 해보다 사정이 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메트로 밴쿠버는 살수기 사용규정을 1993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살수기 규정으로 인해 절약되는 물의 양은 전체 물 사용량의 25%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밴쿠버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