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올해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 공모전’ 마감 기한을 애초 발표한 10월23일에서 11월6일까지로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밝혀, 응모 마감일 11월6일까지로 확대
한국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나의 가치 세계로! 내 인생의 플러스 월드잡플러스’ 슬로건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해외취업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 및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이미 공지한 ‘2017 K-MOVE 해외진출 성공스토리 공모전’ 응모 마감일을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양 기관은 이번 공모전을 10월2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국 청년들의 한국 진출 성공 사례 공모전은 해외취업, 인턴, 창업, 봉사 등 해외진출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기나 UCC 분야에 1인1작품 출품이 가능하다. 수기 분야 참여자는 해외진출의 긍정적 경험 및 K-MOVE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취업에 성공했던 사례 등 A4용지 2~3장 내외, UCC 분야는 3분 내외의 영상을 개인 SNS 및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후 링크와 함께 간단한 수기를 첨부하면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해외진출통합정보망인 월드잡플러스(http://www.worldjob.or.kr)에서 이루어진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 된 27작품은 각 분야별 대상(2점) 최우수상(3점) 우수상(7점) 장려상(15점)으로 나뉘어 총 1천3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http://www.worldjob.or.kr) 홈페이지 혹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전화 82-2-6204 8114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 젊은이들이 보다 효율적인 해외진출 도전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되어온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 공모전’은 올해 청년들에게 친숙한 영상매체를 활용해 성공스토리를 공유하고자 UCC분야를 새롭게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