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범기 문양 많아 충격
서경덕, 일제 잔재 청산 캠페인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이런게 우리나라에 있다니..한국땅에 있는 일본 전범기부터 없애자!”
'전 세계 일본전범기(욱일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국내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을 먼저 없애자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충남의 한 횟집에서 발견된 전범기 디자인 벽장식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7월초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해 전 세계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전범기 문양의 제보/提報가 평상시보다 2배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이번 제보들 중에 기업 로고, 횟집 인테리어, 온라인 마켓 상품 등 아직도 국내에 남아 있는 일본전범기 문양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돼 큰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오늘부터 8월 29일 '경술국치/庚戌國恥'까지 10일간 국내 네티즌들을 상대로 제보를 받은후, 9월말까지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전범기 디자인을 전부다 없앨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된 전범기 열쇠고리
먼저 국내에서 전범기 디자인을 발견하면 서 교수의 SNS로 제보를 하면 되고, 제보메일이 접수 되면 서 교수팀에서 직접 사용자측과 연락을 취해 없앨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FIFA 공식 인스타그램의 일본전범기 응원사진 교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홍보영상에서 사용된 전범기 티셔츠 교체 등 주로 해외에서 사용된 것들을 많이 없애 왔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정작 국내에 남아 있는 일본전범기 문양/文樣이 이렇게 많은지는 처음 알게 됐다. 이번을 계기로 전범기 뿐만이 아니라 국내에 남아 있는 일제 잔재 청산을 위해 네티즌들과 더 힘을 모으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서경덕 “日불매운동 전범기 없애는 계기 되길” (2019.8.8.)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9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