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측 추산 약 10만명이 운집한 센트럴월드 앞 라차쁘라송 대로에서 펼쳐진 2017년을 보내고 새로운 한 해를 맞는, 태국 대표 통신회사 AIS가 후원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 카운트다운 이벤트 AIS Bangkok Countdown 2018 @ Central World가 아무런 사고 없이 무사히 끝을 맺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했다.
매년 태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펼쳐지고 있는 센트럴월드 앞 방콕 카운트 다운 행사가 올해에는 전례없이 규모가 큰 행사로 치러졌다. ‘Super Sonic Anti-Gravity’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이미 오전부터 센트럴월드 인근을 정체시키기 시작했고 오후 1시경부터는 완전 통제시키는 등 만반의 준비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철저한 보안 검색을 강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날 카운트다운 행사 통제를 위해 약 1,500여 명의 경찰과 군 병력이 동원되었다고 한다.
또한, 실시간 TV 중계 중에 태국 유명가수 ‘다 앤돌핀’의 무대에서는 갑작스럽게 모든 음향기기 등이 꺼져버려 약 5분 넘게 무음으로 방송이 나가는 대형 방송사고까지 발생하는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모처럼 푸미폰 국왕의 서거 이후 가장 큰 행사로 자리매김한 것은 사실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중석에서 가수의 노래를 함께 따라 불러주는 등의 훈훈한 모습도 펼쳐져 감동을 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Central Pattana plc (CPN)의 사업 개발 및 프로젝트 담당 수석 부사장 Wallaya Chirathivat는 “CentralWorld 카운트다운 행사는 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는 카운트 다운 행사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2018년을 맞는 올해 우리는 길이가 80미터에 이르는 광범위한 스테이지를 갖춘 ‘슈퍼 소닉 스페이스 (Super Sonic Space)’라는 컨셉으로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티스트들이 ‘Super Sonic Anti-Gravity’ 주제에 맞춰 이전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보여줄 것이기 때문에 오늘 모든 이벤트 참석자들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재미있는 리듬으로 제 시간에 맞춰 불꽃 놀이가 열리는 ‘Super Sonic Firework Celebration’ 쇼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
한편 이번 행사의 메인 후원사인 Advanced Info Services Plc (AIS)의 브랜드 관리자 Siwalee Buranasongkram은 “AIS는 언제나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감정을 연결하도록 돕는 사용자들의 편이라는 것입니다. 2018년은 그런 우리 회사의 기본 방침에 따라 태국은 물론 전세계를 잇는, 고객들이 그 어디에 있어도 방해받지 않고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죽하는 서비스를 마련합니다. AIS Festival of Happiness 2018 캠페인을 마련하고 언제나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 행복의 축제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