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평화의 축제인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 전범기 응원을 금지시켜주세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2020년 도쿄올림픽 욱일 전범기 이슈를 전세계에 알리는 캠페인을 합니다
욱일기는 전범기이며 부활하는 일본 제국주의 폭주 기관차의 엔진입니다.
반크는 세계 최대 청원사이트( http://chng.it/vSXKkPyQ) 에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욱일기 응원을 금지시키는데 전세계인들의 협력과 동참을 호소하는 청원을 올렸습니다.
욱일기는 일본 군대의 깃발이며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전쟁의 상징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정부는 최근 2020년 도쿄올림픽 때 욱일기 응원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19년 9월, 2020 도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욱일기가 일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고 정치적 주장을 담고 있지 않아 금지 품목으로 간주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일본 정부 올림픽 장관인 하시모토 세이코 장관도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 사용을 허용하겠다는 발표했습니다.
반크는 국제올림픽 위원회가 올림픽에서 어떠한 형태의 시위나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선전도 허용되지 않는다는 올림픽 헌장을 위배하는 일본 올림픽 위원회에 강력하게 경고 조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제올림픽 위원회는 침묵하고 있으며 2020년 도쿄올림픽의 욱일기 응원을 幇助(방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크는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의 상징으로 인식되는 욱일기 사용금지를 위해 전세계적인 여론을 모으는 것만이 국제올림픽 위원회를 움직일수 있고, 이를 통해 도쿄올림픽조직위의 욱일기 응원 허용을 막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크는 이를 위해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계 청원 사이트에 "지구촌 평화의 축제인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 응원을 금지시켜주세요! " 를 주제로 청원을 올려 전세계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현 상황을 설명하고, 국제적 지지 확보를 통해 국제사회의 공감대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반크는 이번 청원에 보다 많은 세계인이 동참할수 있도록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회원들과 교류하는 전세계 친구들에게 알리고, 반크 홈페이지와 SNS에서 통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지구촌 평화의 축제인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 응원을 금지시켜주세요!
"올림픽에서 어떠한 형태의 시위나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선전도 허용되지 않는다"
- 국제올림픽위원회 헌장 50조 2항 -
여러분은 올림픽 역사상 가장 치욕적인 오점을 남겼던 올림픽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1936년 베를린 올림픽입니다
나치 히틀러는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을 통해 아리아 인종의 육체적 우월성을 전세계에 알려 독일 나찌가 전세계를 지배해는 것은 당연하다는 논리를 세계에 전파하고자 했습니다.
나찌는 자신들의 인종차별과 군국주의에 대한 면죄부를 받고자했으며 베를린 올림픽을 주변 나라 침략을 합리화하는 정치적 선전장으로 이용했습니다.
세계인들은 올림픽 역사상 가장 수치스로운 올림픽으로 올림픽을 정치적 선전 목적으로 이용한 독일 베를린 올림픽을 떠오릅니다.
그리고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역사의 현장엔 나치 군국주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혹시 알고 계시나요?
세계인들에게 올림픽 정신을 훼손하는 가장 부끄러운 역사로 기억되는 1936년 독일 베를린 올림픽이 2020년 도쿄 올림픽을 통해 다시 부활되고 있다는 사실을!
일본정부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1936년 베를린 올림픽때와 같이 군국주의 선전장으로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본정부가 최근 2020년 도쿄올림픽 때 욱일기 응원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2019년 9월 "욱일기가 일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고 정치적 주장을 담고 있지 않아 금지 품목으로 간주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일본 정부 올림픽 장관인 하시모토 세이코 장관도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 사용을 허용하겠다는 발표했습니다.
욱일기는 일본 군대의 깃발이며 욱일기는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전쟁에 상징입니다
100년전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으로 인해 고통당했던 한국, 중국등 아시아인들에게 일본 욱일기는 나찌의 군국주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와 같습니다
1870년 일본 육군, 욱일기를 일본 육군기로 지정!
1889년 일본 해군, 욱일기를 군함기로 지정!
1894년 청일전쟁!
1904년 러일전쟁!
1910년 한국 식민지!
1931년 만주사변!
1941~1945년 일본이 아시아 국가들을 침략한 태평양 전쟁까지!
일본 군대는 욱일기를 선봉에 달고 한국, 중국, 동남아등 아시아 국가들을 침략했습니다
특히, 일본 제국주의는 1910년과 1945년까지 한국을 강제로 식민지하면서 한반도 전체를 감옥으로 만들었으며 한국인의 독립 의지를 말살하기 위해 고문, 살인을 일삼았습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한반도의 인적·물적 자원을 수탈하고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짓밟아 크게 毁損(훼손)시켰습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한국 침략을 넘어 아시아 태평양 전역으로 전쟁을 확대했으며 수많은 전쟁범죄와 살인, 고문, 성노예, 강간, 테러, 착취, 인권 유린을 일삼았습니다.
일본의 제국주의 침략전쟁으로 아시아에서 약 2000만 명 이상이 죽었습니다.
일본 욱일기는 바로 이러한 일본 제국주의가 벌인 침략전쟁 때 사용한 군기입니다.
따라서 한국 등 아시아인들에게는 욱일기는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전범기입니다
프랑스, 폴란드 등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나치에 의해 침략당한 유럽 국가에서 나치의 문양 하켄크로이츠를 사용하는 것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럽 국가들은 유럽에서 나치의 문양 하켄크로이츠를 사용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며 만약 이를 위반할 경우 강력히 처벌합니다.
하지만 나치 독일을 완벽하게 청산한 독일과 다르게 같은 제국주의 침략전쟁을 일으킨 일본의 완벽한 청산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일본은 패전 후에도 욱일기를 일본 군대의 깃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954년 일본 육상, 해상 자위대는 욱일기를 軍旗(군기)로 제정했습니다
일본정부가 침략전쟁에 대한 진정한 사과와 책임있는 행동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욱일기를 사용하는것에 대해 수많은 한국인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일본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욱일기를 사용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만약 2020년 독일에서 올림픽이 개최된다고 가정했을때
독일이 올림픽 행사장에서 1936년 베를린 올림픽때 나치가 사용한 하켄크로이츠 깃발을 휘날리는 것을 허락한다고 국제사회에 발표한다면 제2차 세계대전 중 나치 독일이 자행한 대학살, 생체실험등의 피해를 받은 유럽 국가 국민들의 심정은 어떨까요?
과거 나찌의 하켄크로이츠 깃발아래 고통받았던 세계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일본정부과 2020년 도쿄 올림픽때 욱일기를 사용한다고 발표했을때 느끼는 한국인의 충격과 분노가 바로 그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일본 욱일기가 침략 전쟁범죄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이용된 군국주의 깃발이란 사실을 隱蔽(은폐)하고 있습니다.
하켄크로이츠가 유럽인들에게 극단적인 전체주의인 파시즘을 대표하듯이 욱일기또한 일본이 제국주의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극단적인 파시즘의 상징입니다.
따라서 일본정부가 2020년 도쿄 올림픽때 욱일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올림픽을 정치적 선전 목적으로 이용한 1936년 독일 베를린 올림픽을 재현하겠다는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2020년 도쿄 올림픽때 욱일기를 사용하는 것이 ‘정치적 선전’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일본의 침략 전쟁으로 엄청난 고통과 피해를 입은 한국인들은 도저희 받아들일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인은 올림픽 정신을 훼손한 가장 부끄러운 역사로 기록된 독일 나치의 베를린 올림픽이 21세기 도쿄 올림픽을 통해 재현되는것을 막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청원 참여가 부활하는 일본의 군국주의를 막을수 있습니다!
<지구촌 평화의 축제인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 응원을 금지시켜주세요!>
2020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욱일기는 사용금지되어야 합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욱일기는 반입 금지 물품 리스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국제올림픽 위원회는 올림픽에서 어떠한 형태의 시위나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선전도 허용되지 않는다는 올림픽 헌장을 위배하는 일본 올림픽 위원회에 강력하게 경고 조치해야 합니다!
욱일기는 전범기이며 부활하는 일본 제국주의 폭주 기관차의 엔진입니다.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박기태의 세계로가는 반크’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cp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