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인회는 지난 5월 25일 오후 한인회 사무실에서 제 51대 홍콩한인회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홍콩한인회 류병훈 회장은 신임이사들을 소개하며, 비록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두가 협력하여 한 뜻으로 한인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극복하기를 당부하였다. 자문위원 및 고문들도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는 작년도 업무보고와 감사 및 결산을 승인하였으며, 올해 예산안을 보고받고 승인하였다.
제 72회 홍콩한인회 정기총회가 총 28명의 회원 및 임원, 고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콩한인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매년 3월에 개최되었던 정기총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그동안 미루어졌다. 어려운 여건 가운데 참석한 회원의 만장일치로 개회를 하게 되었다.
류병훈 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제 72회 정기총회는 제 71회 정기총회 결의사항 낭독, 송세용 부회장의 2019년도 업무보고 및 회계보고 그리고 김찬수 부회장(2019년도 상임감사)의 2019년도 감사 보고, 2019년도 결산승인, 2020년도 예산승인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 50대 김운영 회장은 지난 50대를 회고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한인회가 더욱 화합하여 당면한 여러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이임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제 51대 류병훈 한인회장은 집행부를 소개하고, 직전 회장인 김운영 고문에게 제 50대 회장단을 대표하여 감사패와 꽃다발 및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3월 대구 지역에 보낼 마크스를 기부한 MTS의 박병원 회장에게도 감사패와 꽃다발 그리고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였다. 코윈 홍콩지부에서 이임한 김운영 고문과 신임 류병훈 회장에게 근사한 꽃다발을 증정하여 기쁨을 더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류병훈 한인회장, 송세용 부회장, 김찬수 부회장, 최형규 상임감사, 김재수 토요학교장, 황성순 전무이사, 고종섭 이사, 김영대 이사, 김종범 이사, 박민제 이사, 박호균 이사, 오은정 이사, 이은식 이사, 이준우 이사, 임미정 이사, 장문성 이사, 황보봉진 이사, 김재강 고문, 이순정 고문, 변호영 고문, 김진만 고문, 최형우 고문, 장은명 고문, 김운영 고문, 이병욱 자문위원이 참석하였다.
출처 : 홍콩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