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은 모든 분야의 개인과 기업에 대한 엄격한 재정관리가 이뤄지고 있는 해이다. 중국에서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던 코로나바이러스는 단기간에 전 세계로 퍼졌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와 기업의 소득이 감소하여 직원에게 정기적으로 급여를 줄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몽골의 대표적인 국민 제품인 아르히의 매출은 전년 대비 30~40%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식품 기업의 일부 정보일 뿐이다. 다른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일부가 문들 닫고 대기업은 지출을 줄일 것이라는 데 이견이 없다.
국제 제조업체의 경우 각 생산단위의 가격이 유류비, 전기, 원자재 가격과 직결된다. 특히, 몽골은 포장산업이 부족하다. 따라서 제조업자들은 포장지 대부분을 중국으로부터 주문하여 인쇄하는 상황이다. 본질에서 이것은 달러 가치의 변동이 포장재와 함께 우리가 매일 구매하는 식품과 다른 소비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몽골도 2019년 10월부터 국제금융범죄기구의 감시대상명단에 올랐다. 이에 따라 은행 금리에 변화가 있었다. 전기요금은 2019년 3월부터 8월까지 꾸준하게 오르고 있었으며, 2020년 선거를 앞두고 잠시 떨어졌던 연료 가격은 8월 4일 다시 올랐다. 게다가, 기업의 수입 감소, 수입상품의 가격 상승 그리고 밀 가격의 점진적인 상승은 국내 생산자들에게 큰 타격을 줄 것이다.
[news.mn 2020.08.28.]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