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쿨 믿음캠퍼스 건축을 위한 착공감사예배가 현 MK스쿨 강당에서 열렸다. MK스쿨은 학교 건립문제로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었으나 최근 건립을 위한 서류작업이 마무리되고 믿음캠퍼스도 순조롭게 건설을 진행하고 있다. 믿음캠퍼스는 이전 학교였던 산사르 부지에 지어질 예정이며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믿음캠퍼스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한 지상 4층과 체육관이 함께 있는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며 단열, 방음이 우수한 샌드위치 판넬로 외벽을 건설하게 된다. 내년 3월 입학을 목표로 공사는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MK스쿨 믿음캠퍼스 착공감사예배에서 한인선교사회 한영운 회장은 축사에서 많은 어려움 속에서 MK스쿨 믿음캠퍼스가 드디어 건설공사를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MK스쿨 이사회와 학부모 그리고 선교사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을 드린다고 했다.
몽골한인회 김무영 사무총장은 국중열 한인회장을 대신하여 MK스쿨의 착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MK스쿨은 몽골한인사회의 큰 보배이며 앞으로도 많은 한인동포 자녀들이 MK스쿨에 입학하여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한다고 전했다.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이상수 담임목사는 착공예배는 본인이 이사회의 일원이었던 과거에도 있었지만, 오늘의 착공감사예배는 몽골 선교사들의 기도가 하나님께서 응답하신 결과이며 지금보다 좋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MK스쿨 고재형 이사장은 지금 이순간을 말로 표현하기에는 어떤 미사여구로도 표현할 수 없다면서 그동안 어려움이 많았지만, 하나님께서 몽골 한인선교사회에 내려주신 큰 기쁨이며 학교가 올해 준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