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월) ‘2020년 제14회 세계한인의날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이 진행됐다.[사진=라이프플라자]
11월 16일(월) 오전 11시에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2020년 제14회 세계한인의날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이 진행됐다.
세계한인의날 유공포상은 매년 재외동포들의 권익신장과 동포사회의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유공자 및 국내 유공자들을 위한 포상이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5일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강경화)에서 발표한 제14회 세계한인의날 유공 정부포상자 88명(단체 포함)에 의거하여 베트남 교민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대통령을 대신하여 주호치민시 대한민국 총영사관 임재훈 총영사가 정부포상을 수여하는 자리였다.
2020년 제14회 세계한인의날 유공 포상자 88명(단체 포함)중 베트남에서는 2명의 개인과 1개의 단체가 수훈했다.
황건일 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이사장이 국민포장을 수훈했으며, 대통령표창은 김종각 베한타임즈 대표와 베트남재난상조위원회(위원장 강성문)가 수훈했다.
주호치민시 대한민국 총영사관 임재훈 총영사는 축사를 통하여 수상자들의 베트남 교민사회 발전기여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호치민시 한인사회에 공로를 세우신 여러분들을 높이 평가하고, 또 앞으로도 호치민시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서 계속 노력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고 당부하였다.
호치민라이프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