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타르시 소방방재청, 울란바타르시 경찰청, 울란바타르시 전문감사청, 울란바타르시 시장실에 의해 승인된 시장, 쇼핑몰 및 비즈니스 실체에 대한 감사는 935건의 위반사항을 발표했다.
예를 들어, 2021년 1월 22일 울란바타르시 시장행정명령 제 A 호/25호에 따라, 보편적 재난대비로 전환 시 시행해야 할 일부 조치에 대한 승인이 1월 24일과 25일에 이루어졌다. 관련 전문기관들이 감염 관리 및 예방에 대한 점검과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운영의 틀 안에서 울란바타르시 소방방재청, 울란바타르시 경찰청, 울란바타르시 전문감사청, 울란바타르시 시장실, 울란바타르시 위원회 직원 총 1,424명이 2803개 기업과 단체의 감염 관리 체제를 따랐다.
점검 결과 925건의 관련 법령 위반사항이 적발됐고, 점검 과정에서 580건의 위반사항이 즉석에서 처리됐으며, 기타 위반사항은 삭제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다.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위반사항이 대형마트와 쇼핑몰에서 발견되었다. 여기에는 다음을 포함한다.
* 인구집중도가 높고 사람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고객등록 부족, QR 코드 부족, 고객 전화 없음, 전자문서신청 없음,
* 환기 및 공기 순환이 불충분하다.
* Covid-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지침, 주의사항 또는 포스터가 없다.
* 온도를 측정하고 감시하는 사람은 규칙적으로 앉지 않고 모든 사람이 손을 소독하도록 하지 않는다.
* 부스 노점상들은 그들의 열을 점검하지 못한다.
* 낮에는 자동차와 거리를 두기 위한 야외 전시관과 자동차 판매상, 손 세정제, 거래상 등이 일별 난방 등록을 하지 않는다.
* 하나의 문을 통한 감염 발생의 위험성이 있으며,
* 높은 환경 오염,
* 어린아이들은 종종 서비스를 받는다.
* 배달음식은 개인이 직접 가져간다.
* 부적절한 공중화장실,
* 소독제 부족,
* 격리실이 준비되지 않았다.
* 위생상태가 좋지 않고 구매는 보통 현금으로 이루어진다.
* 개방된 구역에서의 소독도 어렵다.
현재 울란바타르 시내 www.qr.ulaanbaatar.mn 시스템에 등록된 시민은 52,492명 중 876,420명이다.
울란바타르 소방방재청에 따르면 앞으로 감염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막기 위한 점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ikon.mn 2021.01.26.]
몽골한국신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