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 오후 2시 호치민시 빈탄군 홍방국제대학교 (Hong bang International University) Beethoven 회의장에서 “Korean Exchange Meeting Point”이라는 재미있는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 새로운 행사는 한-베 수교 30주년(1992~2022) 기념으로, 홍방국제대학교 의 후원으로 언어한국문화학과 ASC, 국제학생회 ISC, 학생직권 센터와 함께 한국학 교류의 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각 대학교들의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즐기고 언어를 교류하며 우정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홍방국제대학교 측에는 Tran Thuy Tram Quyen 부총장, To Minh Tung 한국어학과장, 그리고 각 부서의 교수 등 참석하였다.
게스트 측에는 호치민시 한국교육원 고지형 원장, 호치민시 세종거점학당 이규림 소장, 라이프 플라자 잡지사 안치복 대표 등이 귀빈으로서 참석하였고 호치민시 반랑 (Van Lang) 대학교, 재정경제 대학교 (University of Economics and Finance), 기술대학교, 투득 기술 대학교 등 4개 대학의 한국어학과 교수들도 참석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
이 외, 이번 이벤트에 호치민시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한국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참여하는 것은 자리를 빛내 주고 행사의 흥을 돋우는 요인이 되었다.
베트남과 인도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
이벤트의 시작은 홍방대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사물놀이 악기 연주로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
홍방대 학생 사물놀이 연주
이어서 Hiuzik (댄스동아리)의 발랄하고 활기찬 율동의 댄스로 분위기를 확 달구었고 다른 참가대학교들은 한류를 주제로K- POP을 추는 것이다.
Hiuzik동아리의 단스 무대
이어서 홍방대 Tran Thuy Tram Quyen 부총장의 개회사를 통하여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발전하고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발표하였다.
홍방대 Tran Thuy Tram Quyen 부총장
이어서 행사에서 참석한 귀빈들에게 선물과 기념품을 수여하였다.
홍방대 학생들은 인터넷으로 여러 가지의 한복사진을 보고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학생들 스스로 패션쇼를 진행하였다.
홍방대학생들의 한복 패션쇼
다음 활동은 여러가지 상품으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미니 게임이 진행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학생들 미니게임
그뿐만 아니라 뒷부분 행사에서는 대학생들의 흥미로운 공연도 많았다.
첫번째는 홍방국제대학교에 재학중인 한국어 학과학생들의 댄스 곡 한잔해 로 분위기를 이끌었고
한잔해 커버 댄스
반랑대학
투득 기술대학생들
호치민 기술대학교학생(HUTECH)
행사의 끝은 모든 학교의 학생들을 위한 오징어게임이다.
달거나 게임
달거나 게임
행사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홍방대 로비 내.외빈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