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속하고 정확한 “홍콩한타임즈”◆
홍콩뉴스 2022년 5월 30일(월) 아침뉴스
■ 이번주 날씨 : 고기압의 영향으로 습도가 높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고기압은 이번 주 중반부터 약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주 주말경에는 지역에 따라 비소식이 있다.
■ 해외도착자 입경조치 일부완화-회복자도 입경가능
6월 1일(수)부터 29일, 정부는 코로나 해외유입을 예방하기 위해 해외(대만 포함)도착자에 대한 탑승조건과 비행중단 처벌을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전반적인 입경조치는 유지되지만 일부가 조정되었다.
▣ 홍콩행 항공 탑승 전 코로나 음성결과 증빙서류 : 해외 다수지역이 코로나 핵산검사 축소로 홍콩도착자에 따른 핵산검사확인이 어려울 수 있어 ISO 15189인증이나 의료기관이 인정한 문서를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출발시간 48시간 이전에 실시한 PCR 검사 음성결과증명서와 검체샘플만 제시하면 된다.
▣ 만 3세 미만은 PCR 핵산검사 불필요 : 해외 여러 지역에서 코로나 검사가 축소되어 홍콩 도착하는 영유아는 홍콩발 항공 탑승전 PCR검사 증명서를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홍콩에 도착한 영유아는 대변샘플로 검사를 받게 되며 지정 격리호텔로 이동한다.
▣ 홍콩환승객, PCR 핵산검사 불필요 : 2021년 12월 8일부터 홍콩 환승객은 탑승 전 코로나 음성결과서를 제시해야 했지만 전 세계의 전염병 상황이 안정되어 홍콩 환승객은 음성결과서를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환승객 & 해외도착자에 대한 검역검사 기존 조치는 유지된다.)
▣ 회복자, PCR검사에서 양성나와도 입경가능 :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사람은 PCR 검사에서 여전히 양성으로 나올 수 있다. 홍콩행 항공 탑승 전 14일-90일 전에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사람은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증거와 탑승 24시간 이내 검사한 신속항원검사(RAT)음성결과서를 제시하면 탑승할 수 있다.
▲ 회복자, 검사결과 & 회복기록에 따라 지정호텔에서 격리 :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사람들의 체내에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남아있는지 PCR 핵산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사결과와 회복기록을 고려하여 지역격리 센터로 이송하는 대신 지정호텔에서 계속 머물 수 있게 된다.
▲해외도착자 코로나 검사 증가 : 5월 24일부터 도착하는 해외 도착자는 지정호텔 의무격리 중 5일 째에 PCR 검사뿐만 아니라 도착 9일째, 12일 째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 항공비행중단 벌금부과
코로나 바이러스 해외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항공사는 탑승자에 대한 요건을 엄격하게 시행해야 한다. 6월 1일부터 시행되며 최초 10일 이내에 탑승조건 위반일 경우, 벌금 hkd20,000 부과되며 또 다시 10일 이내에 탑승조건 위반일 경우 항공비행이 5일간 중단된다.
■ COVID-19 새로운 집단감염 사례(29일 업데이트)
▲ 새로운 집단감염 Hollywood Road Iron Fairies 총 11명 : 보건당국은 젠트럴 클럽과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
▲ 센트럴 Zentral club 총 15건 : 4건 추가, Zentral club, 4-5/F.,California Tower, 32 D‘Aguilar Street, Central5월 21일 오후 1시부터 22일 새벽 5시 사이 방문한 사람.
▲ Pok Oi Hospital Tang Pui King Memorial College 총 7명: 젠트럴 클럽에 방문했던 감염된 코치로부터 학생 7명 감염
■ COVID-19 의무검사 봉쇄구역 지정
쿤통
5월 29일, 정부가 코로나 의무검사 봉쇄구역을 정하고 전 주민 대상으로 오늘 오전까지 코로나 검사를 시행한다. 해당구역 주민은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구내에 머물러야한다.
▲봉쇄구역: Tsui Yue House, Tsui Ping (North) Estate, Kwun Tong, excluding Tsui Ping North Shopping Circuit 5월 23일부터 5월 29일까지 해당구역에 2시간 이상 방문한 사람은 5월 31일까지 의무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의무검사 대상 : 코로나검사 결과로 받은 SMS을 제시하지 않거나 완료팔찌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은 hkd10,000 벌금이 주어지며 봉쇄의무 검사명령을 준수하지 않은 사람은 최고 hkd50,000, 징역 6개월이 처해질 수 있다.
■ COVID-19 일일감염 상황
양성사례 237건
5월 29일 보건센터 코로나 일일감염 상황에 따르면 총 237건이 보고되었다.
▲ 총 일일감염 237건 (PCR 검사 108건+RAT 검사 129건)
-수입사례 37건 (공항에서 19건 + 16건 격리중 나머지는 의무검사)
미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태국, 대만, 네덜란드, 필리핀,인디아, 파키스탄 등
▲ 치료 중 427명
▲ 일일 사망사례 無(무)
■ 백신패스 3단계, 내일부터 시행내일 화요일(31일)부터 백신패스 3단계가 시행된다. 12세이상은 코로나 백신 3차접종을 받아야 특정시설에 입장할 수 있다. 3단계 시행을 앞두고 지역 예방접종센터는 지난 주말동안 많은 접종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긴 줄이 형성되었다.
■ 또 취업사기, hkd97만 피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구인광고를 통해 32세 여성이 온라인 주문담당자로 채용되었다. 사기꾼은 온라인플랫폼을 클릭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속이고 hkd97만을 6개 은행계좌에 입금하도록 유도했다. 처음 hkd400 수수료를 지급한뒤 연락이 두절되어 경찰에 신고했다. 총 6명이 동일한 방법으로 총 hkd152,000 피해를 입었다. 경찰은 “온라인 취업사기는 일반적으로 당일지급, 재태근무, 높은 급여를 제안한다. 이름이나 주소는 밝히지 않고 휴대폰 번호나 메신저 연락처만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주의할 것으로 당부했다.
@홍콩한타임즈(www.hkhan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