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며칠 동안 꽝아이 성(Quang Ngai)에서 많은 축산 가구들은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ASF) 예방 접종을 받은 후 돼지가 대량 폐사하는 것을 걱정하였다.
2주전에 지역에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백신이 있다는 것을 알고 Vo Minh Hong(Son Tinh현) 씨는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4마리의 돼지, 2마리의 암퇘지에게 백신을 맞쳤다.
Hong 씨는 "백신을 맞으면 돼지가 안전할 줄 알았는데 며칠 후 대부분의 돼지들은 갑자기 먹지 않고 피부가 창백해졌다. 지금까지 식용 돼지 3마리, 암퇘지 1마리, 모유 수유 중인 아기 돼지 10마리가 죽어 폐사 시켰다"고 말하였다.
꽝아이 성의 축산 수의과 국장 Ngo Huu Ha 씨는 돼지가 백신 접종을 받고 죽었다는 정보를 받았을 때, 직원이 직접 검사를 하고 돼지가 백신 접종 후 많은 반응을 보였다고 말하였다.
초기 증상에 따르면 538마리의 돼지가 백신 접종 후 반응을 보여서 지부에는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접종을 즉시 중단하라는 내용의 문서를 보냈다.
또한 우리는 이 기업에서 생산하는 돼지 콜레라 백신 접종을 맞은 축산 가구와 Navetco 회사에 통보했습니다. "라고 Ha 씨는 말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외국어 정보 대학교 Anh Tho (안터)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