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아시아 태평양 경제 업데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동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베트남은 7.2%으로 세계은행이 가장 높은 경제 성장률이라고 예측되었다. 이는 COVID-19 후기의 경제에 대한 저항력과 활력을 보여주는 인상적인 성장이라고 평가하였다.
세계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동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부분의 국가들이 성장을 줄인다고 한다. 하지만 동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이 인플레이션이 더 낮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것이다. 또한 이 보고서는 일부 국가의 성장 둔화, 인플레이션 위험 및 외부 부채 문제를 포함하여 동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여러 위험을 가진다고 발표하였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각국의 중앙은행이 국내 인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방안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또한 FED가 전 세계적으로 금리 인상을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이라고 간주되기 때문에 FED도 미국의 금리 인상이 세계 나머지 국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많은 나라의 통화가 달러화에 비해 매우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베트남 통화는 지역 및 세계보다 가장 가치가 낮은 그룹에 속한다. 그러나 세계 변동에 맞게 운영하려면 모든 상황을 잘 파악하고 처리해야 한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반히엔 대학교 Thu Thuy(지수)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