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과학기술부 지도자들은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수도에서 열린 국제원자력기구 (IAEA) 66차 회의에 참석하고 원자력에 대한 연설을 하였다.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연례 회의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173개 회원국의 고위 대표가 참석하였다.
베트남 과학기술부 Huynh Thanh Dat 장관은 "베트남은 IAEA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평화를 지키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핵 기술 응용을 촉진할 것을 공약한다"고 주장하였다.
Huynh Thanh Dat 님은 베트남이 아시아 태평양지역 핵과학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훈련에 관한 지역협력협정(RCA) 50주년 기념에서 장관급 회의 의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하였다.
Huynh Thanh Dat 님은 IAEA 장관한테서 베트남이 2022~2027년 국가 프로그램(CPF)와 체결 및 핵과학기술연구센터(CNST) 프로젝트 지원 및 베트남, IAEA 및 라오스/캄보디아 협력 합의 이행 등을 도와준 데 감사한다고 하였다.
베트남 과학기술부 장관은 베트남이 IAEA와 함께 당분간 협력 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를 계속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베트남 과학기술부 장관도 IAEA 총장이 베트남 방문을 환영할 기원을 고백한다고 말하였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투득 기술 대학교 Thai (타이) 번역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