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일 다낭 청년단은 도시 수천 명의 공무원과 청년들이 함께 주말 2일 동안 해변을 청소했다고 밝혔다. 태풍 노루가 상륙한 후에 많은 나무들이 쓰러졌고, 다낭 해변은 쓰레기로 가득 찼고 많은 해안도로를 모래로 뒤덮였다. 그 상황에 앞서, 다낭시 정부는 시민들과 단체들에게 도시 청소할 것을 요청했다. Tho Quang 해변 (Son Tra군)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수천 명의 공무원과 청년, 시민들이 2km가 넘는 해변에서 적극적으로 쓰레기를 치웠다. Lien Chieu 군과 Hai Van 국경 경비대의 400명 이상의 청년, 학생들이 해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여 Nguyen Tat Thanh 해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다시 보여주었다. 태풍의 영향을 극복하는 것 외에도, 다낭 청년단원은 시민들에게 섬의 안보 주권을 보호하고 해양 환경을 보호하며 환경오염을 개선하도록 선전하고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10월 2일 오전 Tho Quang 마을 (Da Nang시, Son Tra 군) 지역 3 해군의 청년들은 Son Tra 지역의 군사 사령부와 협력하여 Vo Nguyen Giap-Hoang Sa 거리의 해변 지역 청소를 진행하였다.
다낭시는 태풍 노루 이후 환경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녹색 - 깨끗한 - 아름다운” 토요일과 일요일(9월 30일부터 9.10까지)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다낭시의 33개 주요 도로와 관광 해변은 기본적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게 되었다.
https://thanhnien.vn/da-nang-nguoi-tre-chung-tay-don-sach-bai-bien-sau-bao-noru-post1505982.html
라이프플라자 인턴 기자 - 반랑 대학교 Khanh Nhu (슬아)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