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 Don현에서 700 명의 이상 학생들이 열병을 앓아 학교를 다닐 수 없고 그중 8 세의 어린이가 사망하였다. 7에5 검체 샘플이 B 독감 양성반응을 보이지만 발병 원인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Cho Don 현 교육부에 따르면 10월 24일 Bang Lung 시 초등학교는 학교에서 열병에 대해 보고한다고 하였다. 10월 24일에서 지금까지, 전 Cho Don현에서 1만 명 이상의 학생 중 736명이 학교를 그만두고 그 중 698명은 열병을 앓고 나머지 38명은 다리 통증, 복통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를 다닐 수 없었다.
지난 며칠 동안 Cho Don 현에서 보건소도 기침과 발열 증상을 보이는 초등 학생들과 유치원 아이들을 수용하여 소아과는 과부하가 걸린 상태에 이어졌다. Cho Don 현의 보건소장인 Ngong Van Quan 의사에 따르면 학생들이 열병을 앓고 있다는 정보를 얻자마자 보건소가 검체 채취하고 원인을 찾고 제때에 예방 조치를 취했다고 말하였다.
초기 결과는 5건이 B 독감과 양성반응이고 나머지 2건은 음성반응이었다. 현재는 원인을 결론짓지 못하고 계속 추적하고 처리해야 한다.
Cho Don 현에서 학교들은 계속해서 교육을 직접적으로 하고 동시에 캠퍼스, 교실 등 방역 및 위생 작업을 하고 있다.
https://vnexpress.net/gan-700-hoc-sinh-mot-huyen-sot-chua-ro-nguyen-nhan-4528427.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투득 기술 대학교 Thai (타이)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