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는 메트로 2호선을 건설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지하 전기, 수도, 통신 인프라를 이전하기 시작할 것이다.
전기 케이블은 6월 22일부터 먼저 제거될 것이고, 그 다음에는 통신 케이블과 하수도가 제거될 것이다.
도시의 모든 지하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호치민시 철도 관리청(MAUR)은 이 이전이 올해 3분기 내에 완료될 것으로 목표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벤탄과 탐루엉 사이의 2호선은 1군과 12군 사이와 3군, 10군, 탄빈군과 탄푸군을 통과하는 11km를 달린다.
메트로 2호선은 10개의 역을 가질 것이고, 그 중 9개는 지하에 있을 것이다.
4월에 정부는 MAURU가 이전 계약을 갱신하지 못하자 새로운 컨설턴트를 고용하기 위한 프로젝트 일정 연기를 승인하였다.
MAURU는 또한 지역 당국과의 의견 차이를 이유로 프로젝트를 위해 취득한 토지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고, 이는 지연의 원인이 되었다.
이 노선은 2026년 대신 2030년에 "기본적으로 완공"될 예정이며, 공식적인 개통은 2032년에 계획되어 있다. 원래 2016년까지 가동될 계획이었다.
원래 13억 달러의 가격은 2019년 기준 21억 달러로 급증하였다.
지금까지 노선에 필요한 토지의 87%가 취득되었으며, 나머지 부지의 대부분은 3군에 있다.
MAURU는 관련 기관들이 올해 말까지 모든 토지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진행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하였다.
메트로 1노선은 긴 지연 끝에 올해 말에 완공될 예정이며 내년에 상업 운행이 시작될 예정이다.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호치민 시 재정 경제 대학교 Yen Nhi (연이)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