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이야기’ 6탄
뉴스로 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한국인 영웅을 세계에 알린다.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션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6탄 '김만덕'편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1일부터 유투브에 공개했다.
메가스터디가 후원한 6분 분량의 동영상은 탁월한 상업적 감각으로 거상(巨商)으로서 큰 성공을 이루는 과정과 제주도 흉년시 전 재산을 팔아 구휼미(救恤米) 등을 지원한 내용을 그리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동영상은 한국어(http://is.gd/4z1I0v)와 영어(http://is.gd/ZEDXsH)로 각각 제작돼 해외의 한인 2세들은 물론, 한국에 관심있는 외국인들에게도 좋은 홍보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경덕 교수는 "김만덕은 18세기말 제주에 5년간 흉년이 들자 사재를 털어 도민을 구호한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보여주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정신'을 젊은층들에게 알리고 외국인들도 유투브를 통해 훌륭한 한국인 영웅들을 잘 알게 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어 동영상은 유투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과 프랑스,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별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도 다가가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션은 "김만덕 동영상을 통해 우리 사회가 '나눔'과 '기부'의 정신을 한번 더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고 전했다.
현재 김만덕까지 6편까지 공개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는 제1탄 안중근을 시작으로 유관순, 윤봉길, 윤동주, 안용복 등을 조명(照明)했으며 윤종신과 김윤진, 송일국 등 스타들의 내레이션 참여로 화제를 뿌렸다.
서 교수는 향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동영상을 시리즈로 계속 제작하고 CD세트로도 만들어 전 세계 한글학교에도 보낼 계획이다.
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꼬리뉴스>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서경덕교수 출간 (2013.11.13.)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3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