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며칠 동안 호치민시 교통부의 운전면허증 발급소는 서류를 제출하러 오는 사람들로 붐볐다. 면허가 만료되는 사람 외에도 오래된 운전면허증을 갱신하지 않아 교통경찰에 제재를 받을까 봐 두려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Ngo Dinh Quang 운전면허 시험 및 발급 관리 부서장 (호치민 교통부)은 매일 평균 1,200-1500개의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갱신하는 서류를 접수한다고 말하였다. 지난 며칠 동안, 기록이 10% 정도 증가하였다. 사람들이 규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운전 면허증 변경 서류를 제출하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며, 이로 인해 벌금이 걱정된다.
구체적으로, 첫 번째 이유는 시험 관리 및 면허 발급 사무소가 서류 접수 장소 3곳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3개 시설 중 1개가 한 달 동안 수리를 위해 서류접수를 중단하여 나머지 두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두 번째 이번이 운전 면허증의 갱신 기한이다. 세 번째, 시민들은 2012년 7월 1일 이전에 발급된 종이 운전면허증을 바꾸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될 것이라는 소식에 우려하고 있다.
세 번째 이유에 대해 Quang 씨에 따르면 현재 운송업계가 발급한 종이 운전 면허증은 여전히 유효하며, 변경할 필요가 없으며, 관할 당국이 징계를 검토할 일이 없다고 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기 위해 운전면허증을 바꾸려고 몰려드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
https://thanhnien.vn/chen-chuc-doi-giay-phep-lai-xe-185231011231935612.htm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사 - Mỹ Phương (지민)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