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수방법을 고육하기 위해 마련된 NSW KOLTA 한국어교사회 주관의 ‘2016 한국어교사회 워크숍’이 시드니한국교육원 강의실에서 마련됐다.
각 학교 교사들, 한국어 교수방법 공유
각 학교 한국어 교사들의 생생한 체험담과 독특한 교수법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NSW KOLTA 한국어교사회(회장 유진숙)는 금주 월요일(4일) 시드니한국교육원 강의실에서 ‘2016 한국어교사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드니한국교육원(원장 강수환)이 후원하는 올해 워크숍에는 NSW 주 초중등학교 한국어교사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펀치볼 고등학교(Punchbowl Highschool)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예드 하산 교사는 교육원이 지원한 한국어 교재비를 활용, 직접 개발한 7-8 학년 학생용 교재를 설명하고 그 자료를 모든 한국어교사들과 공유하겠다고 발표,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서 캠시초등학교(Campsie Public) 유은영 교사는 교육의 특성화(차별성, Differentiation)을 주제로 이중언어 학생들의 학습 활동 결과물을 보여주어 교사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어 강수환 원장은 한국교육원 활동과 호주 초중등 한국어 채택 사업,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한국어 능력시험 온라인 접수, 오는 8월13일(토) 오후 시드니 한인회관에서 개최되는 학부모 대상의 교육 진로 세미나 등 주요 일정을 소개했다.
로그인해주세요